소프트웨어 기반 VirtualBench 계측기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오실로스코프, 함수 발생기, 디지털 멀티미터, 프로그램 가능한 DC 전원 및 디지털 I/O가 통합된 올인원 계측기 VirtualBench를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PC나 iPad에서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VirtualBench를 작동시키게 된다. VirtualBench는 경제적인 가격에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계측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벤치탑 계측기를 사용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새로운 옵션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VirtualBench를 사용해 본 TechShop의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소감을 전했다. “이전에는 각 벤치탑 계측기의 풀 세트를 마련할 공간도, 예산도 없었습니다. 이제는 4~5 개의 박스형 계측기 대신 간단하게 양쪽에 노트북과 VirtualBench만 놓고 사용합니다.”

VirtualBench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컴퓨팅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멀티터치 디스플레이, 멀티코어 프로세서, 무선 연결 및 직관적 인터페이스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를 통한 간단한 작동과 강화된 기능으로 더욱 효율적인 회로 디버깅과 검증이 가능하다.

NI의 DAQ 마케팅 책임자인 Chad Chesney는 이렇게 설명한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테스트와 측정은 NI가 가장 자신을 가지고 있는 분야입니다. VirtualBench는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단순히 다섯 가지 계측기를 하나의 장비로 합친 것 이상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www.ni.com/korea

[2014년 7월호]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