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웨어러블 기술 시장을 겨냥해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mixed-signal) 디바이스 다수를 발표했다. 전류 센서, 오디오 앰프, OP앰프, 아날로그 스위치 및 배터리 가스 게이지 등이며, 이에, ST는 혁신적인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위한 업계에서 가장 완전한 빌딩 블록 세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은 원격 심박수 모니터링과 같은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에서 스마트 패션 액세서리 같은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시장에서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분석에 따르면 이들 애플리케이션은2017년까지 70% 이상 성장을 예상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현재와 향후 시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디바이스에는 OA4NP33 쿼드 저전력 OP 앰프와 같은 ST의 싱글, 듀얼, 쿼드 연산 증폭기가 있으며, 이들은 1.8V 의 전력이 공급될 때 채널당 580nA(티피컬 값)의 전형적인 초저전력으로 소모되어 배터리로 작동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신호 조절 센서와 같은 기능에 매우 이상적이다. GG25L 가스 게이지의 경우에는 특허 알고리즘 옵팀게이지(OptimGauge™)를 사용해 잔여 배터리 충전량을 0.25% 정확도까지 예측한다.

 

안드레아 오네티(Andrea Onetti) ST 아날로그 및 오디오 시스템 부문 사업 본부장은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다양한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 선도의 모션 및 환경 센서 제품들, 새로운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들, 수상의 영예를 안은 BlueNRG 블루투스 스마트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들, 이들과 함께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디바이스가 더해져서 종합적인 플랫폼을 완성했다” 며, 이로써 ST는 고객들의 혁신적인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완벽한 원스톱 공급업체로 발돋음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