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오는 3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Gastech 2014 에 전시사로 참여한다.

세계 3대 국제가스행사 중 하나로 18개월마다 열리는  ‘가스텍(Gastech) 전시회 및 컨퍼런스(Gastech Korea 2014
http://www.gastechkorea.com/ko/)’는 극동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며, 업스트림, 미드스트림, 다운스트림을 아우르는 전체 오일 & 가스 어플리케이션에 관련된 약 40개국, 400여개 국내외 글로벌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업체들은 현재 오일 & 가스 업계에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비용 상승, 환경 규제 강화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대거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으로 현재 오일 & 가스 산업에서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며, 그렇기에 고객이 운영하고 있는 주요 선박, 해양 설비 및 플랜트의 예상치 못한 Shutdown을 예방하고, 다운타임을 최소화시켜 가동시간을 극대화하고,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런 과제를 해결하면서도 생산성과 가용성을 극대화하고, 프로세스 자체 및 주변 환경 혹은 운영하는 인력을 보호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LNG 플랜트, 에코쉽 및 LNG 연료 추진선박, FLNG 등에 대한 새로운 수요와 유해가스 배출 모니터링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온쇼어/오프쇼어를 아우르는 관련 역량을 본 전시회에서 보여줄 계획이다.

메인 컨트롤 부문에서는 고객의 가용성과 안전성을 함께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적은 비용으로 일반 자동화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프로세스 세이프티(Process Safety) 시스템인 AADvance™ 와 LNG 연료 추진 선박에 적용되는 통합 ICPS(Integrated Information, Control, Power & Safety)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한 iTAS (intelligent Terminal Automation System) 솔루션을 시연하여, 터미널 어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제어 및 정보 솔루션을 공개한다.

전력 제어 부문에서는 주 추진기관(main propulsion), Thruster, 펌프와 컴프레셔 및 보조 시스템까지 적용될 수 있는 고압 인버터인 PowerFlex 7000 마린 드라이브와 최적화된 모터 제어 및 보호 기능을 갖춘 CENTERLINE 저압 MCC (Motor Control Center)를 소개할 예정이다. 해양 어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전력 및 모터 제어 솔루션으로 고객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및 모니터링, 설비 유지 보수가 가능하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참조1. Gastech Korea 2014 무료참관 사전등록 http://www.gastechkorea.com/ICN3
참조2. 로크웰오토메이션 Oil & Gas 소개 http://oilandgas.rockwellautomation.com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