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Products >> Xilinx, 차세대 LTE 및 멀티캐리어 GSM 플랫폼용 스마터 무선 솔루션 발표

Xilinx, 차세대 LTE 및 멀티캐리어 GSM 플랫폼용 스마터 무선 솔루션 발표

CFR 및 DPD SmartCORE IP를 통해 무선 효율을 최대 50%까지 개선

자일링스 스마터 무선 솔루션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차세대 LTE 및 멀티캐리어 GSM(MC-GSM) 플랫폼의 성능, 출력 및 비용 요건을 충족하는 스마터 무선 솔루션 판매를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자일링스® SmartCORE™ IP 제품군의 일부인 파고율 저감(CFR, Crest Factor Reduction) 및 디지털 전치 왜곡(DPD, Digital Pre-Distortion)을 포함해 무선 효율을 최대 50%까지 개선하여 네트워크 운영에 필요한 수 천만 달러의 운영비를 줄일 수 있다. 자일링스 CFR 및 SmartCORE IP가 제공하는 고효율과 Zynq®-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의 조합을 통해 단일 칩 무선을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드 공간과 전체 전력 소비를 줄여 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KMW 커뮤니케이션즈(KMW Communications)의 김재원 대표는 “확장성이 높은 자일링스의 CFR 및 DPD IP를 통해 자사는 고성능의 상용 LTE 시스템의 디지털 시스템 요소를 신속하게 개발 및 통합할 수 있었다.”라며 “자일링스 무선 IP는 매우 효율적이다. 28나노 Zynq SoC 디바이스에서 높은 클록 속도로 작동하며, 무선 원격 헤드와 능동 안테나를 통해 고객에게 ASSP 및 ASIC 보다 훨씬 우수한 통합성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데이터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지만 가입자 당 평균 매출(ARPU, average revenue per user)은 같은 속도로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운영자들은 새로운 주파수 대역과 증가된 무선 스펙트럼, 새로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찾고 있다. 운영자들은 에너지 비용을 관리하는 동시에 해당 네트워크의 효율을 개선해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다. 자일링스의 향상된 CFR 및 DPD IP 코어는 더 높은 수준의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LDMOS 기반 전력 증폭기에서 40% 이상, GaN 기반 전력 증폭기에서 최대 50%의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자일링스의 CFR 및 DPD IP는 TD-LTE 및 FD-LTE 표준을 준수하는 최대 100Mhz의 광범위한 무선 스펙트럼을 지원하며, MC-GSM의 레거시(legacy) 지원을 요구하는 다중 표준 실행을 지원한다. DPD 및 CFR 솔루션은 다음을 지원할 수 있도록 확장 가능하다.

자일링스의 무선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데이비드 호크(David Hawke)는 “자일링스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프로그래머블 단일 디바이스 무선 솔루션을 사용하면 동일한 보드를 다양한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 시간과 위험을 대폭 완화시켜준다.”라고 말하며, “이러한 플랫폼의 접근 방식은 미래에도 경쟁력 있는 배치를 보장하고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oseam
파워일렉트로닉스와 아이씨엔 매거진을 담당하고 있는 오승모 편집장입니다. 공유에너지, 공유경제 사회를 추구합니다. oseam@icnweb.co.kr
http://rosettanet.tistory.com/

추천 기사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