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제어를 간소화하는 LPC 마이크로컨트롤러 NXP LPC1500 신제품

LPC1500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

NXP 반도체(www.nxp.com)는 빠르고 간편하며 정밀한 모터 제어에 최적화된LPC1500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센서유무에 관계없이 고도의 정확성을 요하는 모터 제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로 인해 다양한 구성환경에서도 2개의 모터를 동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NXP LPC1500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제공하는 초고효율 모터 제어 펌웨어와 사용이 용이한 GUI 기반 튜닝 도구, 그리고 새로운 모터 제어 솔루션 키트 2개를 함께 활용하면, 모터 제어를 잘 알지 못하더라도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평가와 개발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LPC1500 MCU는 BLDC(brushless DC) 모터, PMSM(permanent-magnet synchronous motors, 영구자석형 동기모터), ACIM(AC inductor motors, AC유도 모터) 등 대형 가전, HVAC, 산업용 펌프 및 발전기 등에 흔히 활용되는 광범위한 종류의 모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되어있다. 또한 디지털 전력 및 계측 장치 등과 같이 고도로 정밀한 데이터 샘플링 및 실시간 제어가 요구되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활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NXP 반도체의 매스마켓 마이크로컨트롤러 총괄인 로스 반나타인(Ross Bannatyne)은 “현재 많은 산업 디자이너들이 센서의 유무에 관계 없이 상이한 종류의 모터를 사용해서 설계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LPC 1500 시리즈는 BLDC 및 PMSM 모터에 최적화된 MCU와 펌웨어, 소프트웨어 개발 툴, 그리고 사용하기 간편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제품 개발부터 시장출시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ARM® Cortex™-M3프로세서 기반인 LPC1500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는 다양한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적화 되어있다. 12-비트, 12-채널, 2Msps의 ADC 2개와 온칩 QEI(quadrature encoder interface)가 탑재되어 센서 유무에 관계없이 높은 정확도의 모터 제어가 가능하다. 4개의 온칩 비교회로는 고속 반응 과전류/전압 모니터링 및 보호를 지원하며, 유연한 SCTimer/PWM 타이머 4개는 CPU에 대한 부하를 최소화하는 가운데 밀결합된 아날로그 및 타이밍 서브시스템 내에서 최대 28개의 PWM 채널을 제공한다.

또한 LPC1500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는 LPC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뿐 아니라, 광범위한 도구, 드라이버, 미들웨어의 지원을 모두 받는다. 개발자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C/C++ 툴체인 및 IDE의 모든 기능을 결합한 NXP LPCXpresso 개발 플랫폼 또는 케일(Keil) 및 IAR등에서 제공하는 기타 인기 도구들 중에서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