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스토닉스 Nucleo 개발 보드

마우서 일렉트로닉스(www.mouser.com) 가 ST마이크로일렉스토닉스의 새로운 Nucleo 개발 보드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개발 보드는 ST의 STM32 제품군과 ARM Cortex-M0, Cortex-M3, 그리고 Cortex-M4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사용하려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범위의 보드들과 호환이 가능하다.

Mouser에서 구매 가능한 새로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Nucleo 개발 보드는 ST의 32-비트 STM32 마이크로 컨트롤러의 개발과 평가를 지원한다. 새로운 보드는 기존의 다른 마이크로 컨트롤러 개발제품에서 찾아볼 수 없는 많은 최적화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 보드는 또한 기존의 푸쉬 버튼, LED 그리고 USB 디버그 인터페이스 외에도 2개의 독특한 확장 버전 헤더 세트를 장착하고 있다.

첫 번째 확장 헤더 세트는 보드의 바깥 가장자리에 장착되었으며 모든 Nucleo 보드의 기본 헤더이다. 이 헤더들은 테스트와 개발단계에서 타겟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모든 주변기기들이 쉽게 접근하는 것을 돕는다. 두번째 확장 헤어 세트는 첫 번째 세트의 안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Arduino 쉴드와 호환이 가능하다. 이 헤더들은 “Arduino 쉴드” 라고 불리는 Arduino Uno v3 확장 보드의 사용을 지원하며, ST의 Nucleo 보드가 다양한 Arduino-호환 확장 보드들과 연결 되도록 한다. Arduino 쉴드는 이더넷, LCD 디스플레이, GSM 음성 및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지그비 커뮤니케이션, WiFi 네트워킹, 모터 컨트롤, 음악 및 음성 신디사이저와 그 밖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Nucleo 개발 보드는 IAR SystemsKeil Tools 의 C 컴파일러를 비롯한 다양한 개발 툴 벤더들과 호환이 가능하다. 무료 GPU 기반 IDE 또한 지원된다. 타겟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빠르고 쉬운 drag-n-drop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mbed IDE 또한 무상으로 지원된다. 다른 ST 제품들에 의해 지원되며 보드가 관통 되는 곳에 USB 컨넥터를 따라 분리 되는ST-LINK 디버거 또한 지원된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