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a는 자사의 앞선  FPGA와  Escape Communications의  QAM 모뎀  IP를 기반으로 성능이 뛰어나면서 경제성과 확장성 또한 뛰어난 마이크로파 백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Escape Communications는 통신 및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의 무선 통신 장치에 이용하기 위한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 분야의 선도적인 회사이다. 이들 솔루션은 전통적인 마이크로파 백홀 시장(6~42GHz)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E-대역(70/80GHz) 및  V-대역(60GHz) ODR(all-outdoor radio) 시장의 새롭게 부상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한다. 이들 솔루션은 기지국과 코어 네트워크 사이에 각기 필요로 하는 링크 용량에 적합하게 편리하게 확장이 가능하므로 모바일 사업자가 극히 경제성이 뛰어난  FPGA와 혼성신호 솔루션을 이용해서 쓰루풋 용량과 스펙트럼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Escape Communications는 고대역폭 고차 QAM(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 동작에 이용하기 위한 IP(intellectual property) 모뎀 코어에서부터 드라이버, 기능 라이브러리, web-GUI와  SNMP 같은 사업자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현장에서 검증된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스택 및 포괄적인 유형의 진단 툴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파 백홀 솔루션 개발에 있어서 기술력과 전문성을 축적하고 있는 회사이다.

 

Escape의 백홀 모뎀 IP는 현재로서 Altera Cyclone V, Arria V, Arria V SoC FPGA에 이용하도록 최적화되었으며 최대 1GHz의 대역폭과 QPSK부터  4096 QAM까지의 변조 방식으로 동작한다. 그러므로 1GHz로 동작하는 링크가 5Gbps 이상의 쓰루풋을 달성할 수 있다. Altera의 캐리어 등급 이더넷 스위치 IP와 결합해서 이 솔루션이 전통적 마이크로파 백홀 아키텍처의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다. 그럼으로써 적응식 코딩 및 변조(adaptive coding and modulation), 캐리어 애그리게이션 등의 다수의 LTE Advanced 기능들, 주파수(SyncE) 및 타이밍 동기화(IEEE 1588v2) 지원과 함께 작용해서 견고한 QoS(quality-of-service) 스위치 동작을 달성할 수 있다.

 

Altera의 통신 및 브로드캐스트 사업부 선임 부사장인 Scott Bibaud는  “4G 네트워크가 빠르게 구축되면서 용량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서 우리 회사의 마이크로파 백홀 솔루션은 통신 사업자들이 현행 및 차세대 네트워크로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대역폭 요구를 편리하게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Altera의 실리콘 및 이더넷 IP와  Escape의 현장에서 검증된 코어 모뎀 IP를 결합함으로써 장비 업체들이 제품 차별화와 기능적 민첩성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