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32다이내믹 이피션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새로운 STM32 다이내믹 이피션시(Dynamic Efficiency™) 디바이스 제품 라인의 첫 제품으로 STM32F401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

STM32F401 다이내믹 이피션시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높은 에너지 효율과 100 DMIPS 이상의 프로세싱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모바일, 태블릿 및 스마트 워치의 새로운 기능들을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MEMS 센서 관리에 이상적이며, IoT(Internet-of-Thing,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과 필드버스-파워(fieldbus-powered) 산업용 장비에 사용된다.

또한 ST고유의 아트 액셀러레이터(ART Accelerator™), 명령어 프리패치 큐(prefetch queue, 선인출 큐) 및 브랜치 캐시(branch cache) 등의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플래시가 대기 상태 제로로 실행되며, 이를 통해 성능을 84MHz일 때 105DMIPS(285 CoreMark)까지 높이고 런(RUN) 전류는 128µA/MHz까지 내릴 수 있다.

ST의 최신 STM32F401 다이내믹 이피션시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현재 양산 중이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