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Products >> 힐셔코리아, 필드버스 마스터 netHOST 시리즈 출시

힐셔코리아, 필드버스 마스터 netHOST 시리즈 출시


필드버스와 Real-Time Ethernet 전문회사인 Hilscher Korea (www.hilscher.com)에서는 일반적인 LAN port를 통해 필드버스를 제어할 수 있는 Stand-Alone type의 필드버스 마스터인 netHOST-series를 출시한다.

 

netHOST는 기존의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요구되어 왔던 PC에 장착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필드버스 마스터 솔루션이다.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은 PC의 Slot에 장착하여만 사용 가능한 제품들이었지만, 점점 PC가 소형화되고 이에 따라 Slot의 개수가 줄어들거나 없어지는 추세에서 더 이상 Slot 장착방식으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없게 되었다.

 

netHOST는 LAN port를 통하여 간단하게 사용자의 PC에 연결이 되고, 사용자는 제공된 API 또는 기존에 사용하던 C-Toolkit이나 Windows용 DLL을 사용하여 코딩하게 된다. 또한 기존의 PC Card가 가지고 있던 기능들 – 예를 들면 DPV1이나 Class2 Master와 같은 PROFIBUS용 Acyclic 서비스나 COS, Poll, Cyclic등과 같은 통신방식과 Explicit message와 같은 DeviceNet 서비스들을 모두 제공한다.

 

네트웍의 구성에 필요한 Configuration tool은 제품과 함께 소프트웨어 패키지 형태로 공급이 되며, 사용자에 의해 만들어진 Configuration data와 프로그램은 별도의 SD카드에 저장할 수 있어 제품 고장 시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Ethernet port를 제공함으로써 장치의 고장이나 연결 이상 시 제어의 전환을 가능하게 해주는 장치 이중화 모드에서의 결합이 용이하다.

 

힐셔코리아 원일민 대표는 “새로 출시된 netHOST는 기존의 PCMCIA방식이나 note PC에 장착해서 사용하던 Mini PCI card 사용자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다.”고 말하고, “개발자는 PC와 독립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필드버스 마스터로 인하여 개발 환경이 좀 더 유연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손성수 기자 icn@icnweb.co.kr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