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Products >> 산업용 장비의 용이한 원격관리 실현한다

산업용 장비의 용이한 원격관리 실현한다

HMS, Netbiter EC350 산업용 게이트웨이
HMS, Netbiter EC350 산업용 게이트웨이

HMS, Netbiter 게이트웨이 출시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가 산업용 장비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를 보다 용이하게 해주는 새로운 통신 게이트웨이 Netbiter EC350을 출시했다. 이 게이트웨이는 향상된 성능 및 커넥티비티를 제공함으로써 발전소, 냉각 시스템, UPS, 풍력 터빈 및 여타 산업용 장비의 원격 관리 및 설정에 이상적이다.

 

Netbiter EC350은 차세대 Netbiter 게이트웨이의 첫 번째 제품이다. 이는 Modbus(시리얼 혹은 이더넷), SNMP, EtherNet/IP 혹은 I/O를 통해 산업용 장비와 연결하며, 이더넷 및 이동통신망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Netbiter Argos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3G 통신으로 지리적 제약 해결

기존 세대의 Netbiter 게이트웨이는 GSM/GPRS를 통해 통신이 가능했지만, 새로운 Netbiter EC350은 3G 네트워크를 통해서도 통신할 수 있도록 향상되었다. 3G 통신은 GPRS와 비교해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3G 네트워크만 이용 가능했던 곳에 이 게이트웨이를 설치할 수 있어 지리적 이동통신 영역도 넓어졌다. 5개의 서로 다른 3G 대역을 지원함으로써 Netbiter EC350은 글로벌 마켓에 적합한 제품이다.

원격 접속 가능

Netbiter EC350은 ‘원격 접속’ 기능을 지원한다. 이는 사용자가 원격 장비와 안전한 접속이 가능하고, 표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어떠한 위치에서라도 설정 및 구동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원격 접속은 원격에 위치한 장비와 안전한 데이터 터널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PLC와 연결된 Netbiter는 예전처럼 동일한 PLC 설정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어떠한 위치에서라도 원격 PLC 디버깅 및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원격 접속 기능은 2014년 1분기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HMS의 원격관리 제품라인 매니저인 헨릭 알레빙(Henrik Arleving)은 “Netbiter는 원격관리 마켓의 선도적인 솔루션 중 하나로, EC350을 개발했던 오랜 경험 노하우가 집약된 것이다.”고 말하고 “더 많은 커넥티비티 옵션과 향상된 성능으로 Netbiter는 마켓에서 제공되는 가장 다재다능하고 강력한 원격관리 솔루션 중 하나로 선도적 입지를 점유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현장장비와의 안전한 통신 지원

기술적 측면에서 볼 때, 이 새로운 게이트웨이는 기존 게이트웨이에 비해 약 20배 뛰어난 프로세싱 성능과 최고 512MB 플래시 및 1024MB RAM의 확장된 메모리 용량을 지원한다. 완벽하게 분리된 2개의 이더넷 인터페이스(WAN 및 LAN)는 현장의 설비와 안전한 통신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통합 GPS 리시버는 모바일 실시간 관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늘어난 아날로그 및 디지털 I/O 수는 신호 및 센서를 Netbiter 게이트웨이와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6개의 상태 LED 또한 상세진단을 위해 제공된다.
[HMS Industrial Networks www.anybus.com]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