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안전에 대한 국제적인 규제가 시작된 가운데, 기능안전 요건을 만족하는 올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이 출시됐다.

자일링스는 IEC 61508 및 ISO 26262 안전 표준에 따라 산업용, 자동차, 의료, 항공 우주, 국방 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종합 기능 안전 디자인 패키지를 발표했다.

이 기능 안전 패키지는 디자인 생산성은 높이고 인증 리스크는 줄인 TÜV SÜD
인증 디자인 기법이 포함되었다. 자일링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독일 뉘른 베르크에서 열린 뉘른베르크 박람회의 SPS/ICP 드라이브 부스 #6-111에서 더욱 스마트해진 공장 및 기능 안전 디자인 패키지를 위한 자일링스의 올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크리스토프 프리츠(Christoph Fritsch) 자일링스의 산업, 과학 및 의료 시장 담당 디렉터는 “자일링스는 TÜV SÜD 와 협력하여, 기존 산업 표준에 적합하면서 기능 안전 디자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 부품과 디자인 기법을 선택해야 하는 시스템 디자인팀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라며, “자일링스의 기능 안전 디자인 플로우 솔루션을 이용하는 시스템 디자이너는 인증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면서 디자인 비용을 줄인 전세계 표준에 맞는 제품을 빠르게 내놓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자일링스의 인증 받은 기능 안전 디자인 기법은 시스템 디자이너가 고도로 차별화되고 통합된 안전 규격 솔루션을 가장 빨리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IDF(Isolation Design Flow)와 IVT(Isolation Verification Tools)는 고유의 자동화 기법으로 물리적 구역 절연을 통해 같은 FPGA 내에서 시스템에 중요한 기능과 그렇지 않은 기능을 구별한다. 독립적인 디자인은 위치가 절연되어 있어 언제든 다른 절연 위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변경이 가능하다. 따라서 디자인 복잡도와 개발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자일링스의 기능안전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www.xilinx.com/applications/isolation-design-flow/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