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_폐쇄 루프 I2S 오디오 증폭기

TI코리아(대표: 켄트 전)는 TV, 사운드바, 휴대형 도킹 스테이션, 블루투스® 스피커, 애프터마켓 자동차 오디오 제품과 같은 중전력 스테레오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개의 디지털 입력 폐쇄 루프 I2S 증폭기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TAS5760xx 디바이스는 높은 스위칭 주파수가 특징으로, 보다 작은 출력 필터 부품을 이용할 수 있어 전반적인 솔루션 크기와 BOM(bill of materials) 비용을 낮춘다. 또한 히트싱크(heatsink) 없이도 채널 당 20W 연속 전력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1W에서 0.03%의 THD+N, -92dB의 누화(crosstalk), 66mV의 유휴 채널 잡음 등을 비롯해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 사양을 제공한다.

TAS5760xx 제품군은 핀 호환이 가능한 48핀 제품을 다음의 4개 제품으로 제공한다. TAS5760MD와 TAS5760LD는 헤드폰 증폭기/라인 드라이버를 통합하고 있으며, TAS5760M과 TAS5760L은 헤드폰을 통합하지 않은 디바이스이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온라인 추가 정보>
* TAS5760xx의 주요기능 및 장점

1. 가장 우수한 중전력 성능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THD+N, 누화, 유휴 잡음 관련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폐쇄 루프 아키텍처로서 80dB의 뛰어난 PSRR(power supply rejection ratio)을 제공하여 배터리 출력이 변하더라도 증폭기는 일정한 전력을 유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휴대형 도킹 스테이션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같이 전원 레벨이 가변적인 시스템에는 더욱 저렴한 가격의 전원 공급 장치 설계가 가능하다.

2. 가장 우수한 성능
120mW의 업계 최저 RDS(on)으로, 고온 주변 온도로 동작하는 현대의 컨수머 오디오 제품에 적합한 뛰어난 열 성능을 제공한다.

3. BOM 비용 솔루션 크기 감소
최대 1.2MHz에 이르는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이용해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를 낮출 수 있고, 보다 작은 출력 필터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BOM 비용을 낮추고 전반적인 솔루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4. 최대 공급 범위
4.5V~26.4V의 넓은 전압 범위를 지원해 배터리와 AC 라인 동작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중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5. 설계 유연성
소프트웨어(I2C)와 하드웨어(GPIO 핀) 제어 모드를 통한 유연한 구성 옵션을 제공하므로 다중 채널 시스템 설계에 용이하다. 99dB SNR(signal-to-noise ratio)을 특징으로 하는 PCM1808 스테레오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와 결합하여 사용하면 고성능 오디오 시그널 체인을 달성할 수 있다.

<참조. www.ti.com/tas5760md-pr-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