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XMC1000 및 XMC4000 제품군

인피니언, XMC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무료 VDE 인증 라이브러리 제공

유럽의 가전제품 진출을 위한 필수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유럽 가전제품 안전인증을 위한 셀프테스트 라이브러리로 보다 손쉬운 안전인증 획득이 가능해졌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이승수)는 자사의 산업용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XMC1000 및 XMC4000 제품군을 위한 무료 VDE 인증 IEC 60730 셀프 테스트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전 제품이 인증을 받으려면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특정한 셀프 테스트를 실시해서 항상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는 것을 검증해야 한다.

인피니언 클래스 B 라이브러리 패키지를 이용하면 XMC1000 및 XMC4000 제품군으로 IEC 60730 클래스 B에서 규정하고 있는 요구사항들을 충족할 수 있다. IEC 60730 클래스 B는 2007년 10월부터 유럽에서 판매되는 가전의 안전성을 위해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표준으로, 식기세척기, 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팬 등 모터 제어 및 쿠커(cooker)의 위험한 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가전에 사용되는 모든 전자 제어에 적용된다.

XMC 마이크로컨트롤러는 CRC 엔진과 독립적 클록을 이용하는 워치독을 비롯해서 클래스 B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기능들을 통합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서 상세한 테스트 및 진단 기법을 제공하는 무료 셀프 테스트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결합함으로써 XMC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클래스 B 인증에 요구되는 해당 안전성 기능을 구현하도록 매우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리셋 메커니즘, 메모리 테스트(RAM, 플래시, ECC, 패리티), 클록 시스템 테스트(소스, PLL, 오실레이터), 코어 테스트 같은 스타트업 테스트뿐만 아니라 포괄적인 런타임 테스트 셋을 제공한다. 그럼으로써 CPU와 마이크로컨트롤러 주변장치 상의 테스트 루틴들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극히 높은 진단 커버리지로 클래스 B 요구를 정확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모듈러 방식의 라이브러리 디자인은 스타트업 테스트 및 런타임 테스트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나 고객 소프트웨어 디자인으로 편리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