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2선식 계량용 버스(M-BUS) 슬레이브 기기 및 중계기에 사용되는 집적 슬레이브 트랜시버 NCN515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복합 에너지, 가열/냉각 및 물/가스 계량기에 대한 원격 검침기인 M-BUS 애플리케이션용 물리 계층 요구사양인  EN 13757-2 및 EN 1434-3 표준을 충족시킨다.

ncn5150_200

NCN5150은 범용 비동기 통신(UART)을 최고 38400 baud 속도까지 지원하며, 통합 3.3V low drop-out (LDO) 레귤레이터를 통해 외부 회로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2개 (SOIC-패키지 버전) 또는 6개(QFN-패키지 버전) 기기 부하에 대한 프로그래머블 전원 레벨을 포함한다. 낮은 내부 전력 소모로 인해 남는 추가 전력은 애플리케이션 내의 센서에 사용되며 저전압 (최저 9.2V)으로 구동되는 버스는 확장된 M-BUS 네트워크에서도 활용된다.

NCN5150은 SOIC-16과 QFN-20 패키지로 제공되는데 SOIC-16은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기존 기기와 핀간 호환이 될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성능 개선의 효과도 제공한다. QFN 패키지의 크기는 점점 늘어나는 공간 제약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온세미컨덕터의 최신 혼성신호 기술을 사용해 설계된 NCN5150은 강건하며 -40 oC ~ +85 oC의 광범위한 동작 온도범위를 갖고 있으므로 변화가 심하며 일반적으로 예상할 수 없는 동작 환경에서의 사용에 적합하다. 극성으로부터 자유로운 이 제품의 다른 주요 특징으로는 정전 기능, 빠른 시동, 버스 또는 외부 전원에서 슬레이브 소자의 전력 공급을 지원하는 능력 등이 있다.

“원격 검침 기능은 국내 및  산업 부분에서 급속히 성장하는 시장”이라는 온세미컨덕터의 산업 및 타이밍 제품 부사장인 라이언 카메론(Ryan Cameron)은 “NCN5150 집적 슬레이브는 온세미컨덕터가 보유한 혼성 신호 기술 경쟁력 노하우를 이용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성능 레벨 표준을 준수할 뿐 아니라 강건함, 효율, 속도 및 융통성도 함께 제공한다”라고 언급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