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로크웰 오토메이션 글로벌 본사, 미국 Green Building Council로부터 LEED 인증 획득

로크웰 오토메이션 글로벌 본사, 미국 Green Building Council로부터 LEED 인증 획득

로크웰 오토메이션 글로벌은 밀워키 시내의 랜드마크급  기업  본사  사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여 미국 Green Building Council로부터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LEED는 고성능 친환경 건물의 디자인, 건설 및 운영을 위한 권위 있는 프로그램이며, 본사 건물은 210만 평방미터 크기로 미국 Green Building Council의 인증을 획득한 건물 중 2번째로 큰 건물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기업 본사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2001년부터 총 32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본사 건물에 대해 12년간 지속 가능 프로그램을 수행한  결과 2013년 드디어 성과를 이루게 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본사 건물 안의  사무실, 연구실 및 기존 생산 공간을 모두 포함한 것으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기업 본사가 환경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시행한 건물의 개축과 지속 가능한 운영적 측면이 포함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설비관리자인 스티브 스트로조크(Steve Strzok)는 “이  프로그램에서 기존 건물의 엄청난 규모가 가장 큰 관건”이었다고 밝히고, “공간의 모든 부분에서 운영 및 유지보수 평가 점수를 만족하기 위해 LEED 사양을 충족해야 했으며, 내부 공기 품질 표준이라든지  ‘친환경 청소(Green Cleaning)’ 절차와 관리인이 사용하는 친환경 청소 제품까지 규정에 따라야 했다 “고 말했다.

화장실에  최신  센서 동작형 수전과 변기를 설치해 건물 내의 물 소비량이 절반으로  줄어들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임직원 역시 2012년에 설비의 고형 폐기물 82%를 쓰레기 매립지에서 전용하는 등 판지부터 구형 사무실 냉장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재활용하기 위해 노력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임직원은 카풀 및  자전거 등 출퇴근 시 대체 운송 수단을 이용해 추가 LEED 점수를 획득했으며 최근Wisconsin  Partners for Clean Air에서 2013 Commuter Champion Award를 수상했다.

친환경  설비 중 가장 괄목할 만한 것은 민간 부문에서 위스콘신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친환경 지붕으로, 이 지붕은 건물의 냉난방에 필요한 에너지를 절감하는 데 획기적인 공헌을 하며 도시의 하수도를 통해 미시간 호로 흘러 들어가는 빗물을 연간 120만 갤런까지 보유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글로벌 사업장 서비스 관리자인  제프 울프(Jeff Wolf)는 “산업  자동화 및 정보에 헌신하는 세계 최대 기업으로써,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핵심 미션 중 하나는 고객이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생산 솔루션을  도입하도록 하는 것이다.”고 말하고, 또한 “지속 가능성이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시민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에게 매우 중요한 성공 요인이다. 5년마다 기업 본부의 LEED EB:O&M 인증을 갱신하고 건물 운영 및 유지보수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