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www.korean.molex.com) 가 자동차용 커넥터 시스템 FAKRA Ⅱ SMB 를 출시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보조 잠금 래치가 장착된 이 커넥터 시스템은 안테나와 멀티미디어 사이에 케이블을 쉽게 연결시키는 장점을 지니며 미국 USCAR와 독일 FAKRA 자동차 표준을 충족하는 이상적인 제품이다.

몰렉스의 FAKRA Ⅱ SMB 커넥터 시스템은 플라스틱 슈라우드 내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해 자동차 내부에 간편하게 배선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다. 이를 통해 케이블에 대한 장력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보조 플러그 잠금 래치로 안전성을 보다 강화한 점도 장점 중 하나이다.

다양한 키 옵션 및 컬러 코드 선택을 위해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스템핑 및 성형된 접점의 기계 가공을 통해 대량 생산이 용이해 비용을 절감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고객사의 선택 사항을 넓히기 위해 케이블 장착 잭 플러그를 다양하게 구비한 것도 특징이다.

이 제품은 FAKRA PCB 잭 및 플러그와 결합 가능해 기존 컴포넌트와의 호환성으로 추가 비용을 최소화했다. 또한 하우징 소재는 나일론 66, 본체는 황동으로 이루어졌고 작동 온도는 -40℃에서 +105℃에 달한다. 환경적인 요구 사항에도 충실해 RoHS 를 준수하고 할로겐 프리 조건을 충족시킨다.

한국몰렉스 관계자는 “FAKRA 커넥터의 저비용 고성능 RF 특성을 유지하는 한편 탑재형 텔레매틱스 시스템에 대한 USCAR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전천후 기능”의 제품이라고 밝히고, “FAKRA Ⅱ 커넥터 시스템의 기능 향상으로 자동차 업계에서 요구하는 각종 기계적, 환경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추가정보 www.molex.com/link/fakra.html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