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Products >> ST, 3축 가속도센서와 지자기센서를 결합한 전자 나침반 모듈 공개

ST, 3축 가속도센서와 지자기센서를 결합한 전자 나침반 모듈 공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 www.st.com/ecompass-pr가 첨단 MEMS 기술에 투자하여 3축 가속도센서와 3축 지자기센서를 단일 패키지에 결합한 세계 최소형 전자 나침반(eCompass) LSM303C 을 공개했다.

 

ST의 새로운 전자 나침반 LSM303C 는 첨단 내비게이션을 비롯하여, 스마트폰 등에 모션 감지 기능에 활용되는 2mm x 2mm 의 소형 칩으로, 비슷한 디바이스보다 거의 20% 까지 더 작다. 스마트폰이나 운동 팔찌, 스마트 와치 등에서는 공간 절약이 매우 중요한 문제다. ST의 새로운 LSM303C 전자 나침반은 경쟁 제품보다 PC 보드 공간을 약 1mm2 절약했다.

 

이러한 공간 절약은 제품 설계 시 부품 레이아웃을 최적화하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셀 방식 무선 통신 방해를 최소화하여 인도어 내비게이션이나 첨단 모션 인식 애플리케이션 등의 성능을 개선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같은 스마트 컨슈머 기기 및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에서도 LSM303C의 작은 사이즈는 작은 폼팩터를 구현할 수 있어서 이점으로 작용한다. 또한 가속도센서와 지자기센서가 합쳐진 패키지이면서 ST의 12리드 가속도센서 디바이스의 보드와 호환이 가능하여, 설계시 단품 차원에서의 기능 업그레이드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파비오 파솔리니(Fabio Pasolini) ST 모션 MEMS 부문 사업 본부장은 “세계 최소형 전자 나침반인 LSM303C는 가정, 직장, 건강 및 레저 활동 전반에서 사용되는 모든 스마트폰이나 다른 혁신적인 컨텍스트-센서티브 기기(context-sensitive device)에 아주 이상적이다. 자사의 MEMS 자이로스코프와 함께 사용되면, 더 높은 수준의 동작 및 위치 관련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며 “이 작은 센서 신제품은 ST의 MEMS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기술에 대한 초기 투자 및 지속적인 투자로 일구어낸 업계 선도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온라인 TIP

 

# LSM303C 나침반 모듈


고성능 3축 자기장 센서를 최첨단 3축 가속도센서와 통합하여 16비트 디지털 출력으로 정확한 방향 신호를 제공한다. 이 자기장 센서는 ±16가우스/±1600마이크로 테슬라(uT)로, 다른 디바이스들보다 더욱 넓은 범위의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 재생 가능한 최대음량과 최소 음량 비의 차)를 제공한다. 이 가속도센서는 ±2, ±4또는 ±8g 의 풀스케일로 선택이 가능하며 고해상도와 정확도가 우수한 출력을 제공한다.


첨단 전력 관리, 온도 보정, 넓은 범위의 아날로그 공급 전압, 이동을 위한 프로그래머블 인터럽트 발생기, 자유낙하 및 자기장 감지 등이 가능하여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LSM303은 잡음과 전력소모를 최소화 하는 동작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작동시킴으로써 소프트웨어 설계의 단순화에도 도움이 된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