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ARM, 영국 캠브리지 본사에 사물간 인터넷 구현

ARM, 영국 캠브리지 본사에 사물간 인터넷 구현

최적 성능의 저전력 프로세서 기술 선도 기업 ARM은 파트너사의 사물간 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캠브리지 본사에 600 여 개의 커넥티드 센서로 네트워크 기술을 탑재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80만 파운드(한화 약 13억 7천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영국 기술전략위원회(UK Technology Strategy Board, www.innovateuk.org) 공모전 우승에 의한 결과로 모든 센서들은 ARM 기술 기반 스마트 칩에 의하여 제어된다.

ARM은 본사의 75개 주차장 조명, 40개 회의실, 온도 및 물 관리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이 프로젝트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의 이득은 물론 에너지 사용 절감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세계 기업과 개인 소비자들은 개방형 인터넷 표준을 기반으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모든 종류의 커넥티드 기기를 동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API 규격을 폭넓은 분야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ARM 파트너사는 영국의 전문 기술 기업인 AlertMe, EnLight, IntelliSense.io며 이들과의 협력으로 ARM 직원들은 전력 소비를 줄이고 비효율성을 근절해, 보다 스마트한 환경에서의 근무가 가능하게 될 것이다. ARM은 이 같은 파트너사와의 협력으로 차세대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들과 서비스가 전세계적으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IHS의 전자 및 미디어 분야 애널리스트 빌 모렐리(Bill Morelli)는 “사물간 인터넷 은 디바이스, 데이터, 위치 정보 등이 인터넷 상의 어플리케이션 및 사용자들과 상호 연결되는 것”이라며, “이는 사람들과 시스템이 그들을 둘러싼 세계, 새롭게 등장하는 제품 및 서비스, 직업 기회 등과 어우러져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이며, 2020년이면 약 295억 개의 디바이스로 성장할 놀랍도록 새로운 시장이다”고 말했다.

ARM의 COO(최고 운영 책임자) 그라함 버드(Graham Budd)는 “이번 기술전략위원회 공모전 우승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ARM 캠브리지 본사 건물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사물간 인터넷 구현을 이룰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건물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센서와 의사 결정을 향상시킬 모든 정보 공유가 필요하다. ARM의 기술과 에코시스템은 IoT의 진정한 구현을 가능케 할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의 튼튼한 기반이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pemag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에디터입니다.
http://powerelectronics.co.kr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