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이승수)는 1일 자사의 LIN 및 CAN 차량용 통신 IC 제품군에 자사 최초의 FlexRay™ 트랜시버 제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첨단 자동차에서 ECU(electronic control unit) 간의 데이터 교환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서 차량내 통신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LIN 버스 네트워크는 최대 20kbps에 이르는 저속 데이터 교환을 처리하고 CAN 버스 네트워크는 최대 1Mbps에 이르는 중간 속도를 처리하므로 각기 다른 동작 요구를 지원하는 다중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일반화되었다. 이제는 자동차 업체들이 매우 높은 데이터 레이트를 요구하고 더 나아가서 실시간 또는 페일세이프(Fail Safe) 데이터 전송을 필요로 하는 차량 내 네트워크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에 FlexRay 버스 도입이 활발해 지고 있다.

인피니언의 TLE9221SX는 가장 최근의 FlexRay 전기 물리 층 규격(Electrical Physical Layer Specification) 버전 3.0.1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이 디바이스는 차량내 통신을 위해서 최대 10Mbps의 매우 높은 데이터 레이트를 가능하게 하며, 10kV에 이르는 동급 최상의 ESD 성능을 제공한다. 통신 컨트롤러 유닛과 버스 배선 사이의 인터페이스인 TLE9221SX 트랜시버는 서스펜션 및 섀시 제어 애플리케이션, 전동 스티어링, 엔진 및 트랜스미션 제어 유닛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프랑크 쉬베르트레인(Frank Schwertlein)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자동차 부문 표준 전력 제품 총괄 부사장은 “FlexRay 버스 도입이 섀시 제어 및 동체 게이트웨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엔진 및 트랜스미션 제어를 비롯한 파워트레인 영역으로까지 확대되는 경향이 뚜렷”하다고 밝히고, “뛰어난 견고성과 ESD 성능을 제공하고, 최대 10Mbps의 데이터 레이트를 처리할 수 있으며 완벽하게 표준 규격을 준수하는 FlexRay 트랜시버 제품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FlexRay 트랜시버 TLE9221SX와 인피니언의 다른 차량용 LIN 및 CAN 트랜시버 제품에 관한 상세한 기술적 정보는 www.infineon.com/flexray-transceiverwww.infineon.com/transceivers에서 볼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Online Tips]

인피니언 TLE9221SX FlexRay 트랜시버 제품의 특징

가장 최근의 FlexRay 전기 물리 층 규격(Electrical Physical Layer Specification) 버전 3.0.1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TLE9221SX는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대 10Mb/s에 이르는 “시간-기반(time-triggered)” 네트워크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디바이스 제품은 EME(electromagnetic emission)가 매우 낮으므로 대규모 네트워크와 복잡한 버스 토폴로지를 지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또한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에 대한 내구성이 뛰어나며, 자동차 분야의 트랜시버 제품 인증에 관한 국제적으로 저명한 독립적 시험 기관인 독일에 소재한 IBEE(Ingenieurbüro für industrielle Elektrotechnik/Elektronik)에서 실시하는 EMC(electromagnetic compliance) 테스트를 통과하였다. 또한 TLE9221SX는 IEC61000-4-2의 HBM(human body model)에 따라서 최대 10kV에 이르는 동급 최상의 ESD 견고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TLE9221SX는 독일 OEM 업체들의 가장 최근에 개정된 HRS(Hardware Requirement Specification) 규격을 충족하며 그러므로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다른 FlexRay 트랜시버 제품들과 완벽하게 핀 호환 및 풋프린트 호환이 가능하다. 16핀인 TLE9221SX를 20핀 FlexRay 트랜시버 풋프린트로 탑재할 수 있으므로 기존 디자인으로 편리하게 설계해 넣을 수 있다. 또한 버스 핀을 양의 및 음의 배터리 전압 레벨에 대해서 단락 회로로부터 보호한다. 또한 이 디바이스 제품은 열 셧다운을 비롯한 과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