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내전압이 600V인 하프브리지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신형 2EDL EiceDRIVER™ Compact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초고속 부트스트랩 다이오드와 저항을 통합한 이들 제품은 극히 소형화된 크기로 높은 효율을 가능하게 하므로, 가전 제품 등 공간을 절약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팬, 펌프, 엔진, 지게차 등에 이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들 신형 드라이버 IC 제품군은 최신 세대의 CoolMOS™ MOSFET 등 전력 반도체와 함께 이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향상된 스위칭 동작을 제공하여 다양한 유형의 전력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손실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의 EiceDRIVER™ 제품 마케팅 책임자인 올리버 헬먼드(Oliver Hellmund)씨는 “Compact 시리즈를 출시함으로써 인피니언은 애플리케이션과 기능별로 차별화된 포괄적인 유형의 드라이버 IC 제품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EiceDRIVER™ Compact 시리즈는 소비 가전 및 산업용 대량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전류 용량과 패키지에 따라서 개당 가격이 1만 개 기준 0.31~ 0.61유로이다. EiceDRIVER™ 제품군은 Compact 시리즈 외에 전적으로 산업용 시장에서 요구되는 보안과 신뢰성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EiceDRIVER™ Safe 시리즈를 포함한다. EiceDRIVER™ Enhanced 시리즈는 산업용 시장과 일부 소비 가전 시장을 위해 향상된 기능성을 제공하는 제품들이다”라고 말했다

신형 2EDL EiceDRIVER™ Compact 시리즈의 7개 제품은 IGBT와 MOSFET 어느 것과도 함께 이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들 제품은 DSO-8 및 DSO-14 패키지로 제공되며, 출력 전류는 0.5암페어나 2.3암페어로 설정할 수 있다. 낮은 저항과 초고속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통합한 2EDL EiceDRIVER™는 2암페어 이상의 출력 전류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드라이버 IC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EiceDRIVER™는 넓은 대역폭을 지원하므로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DSO-14 어셈블리로 제공되는 드라이버 IC는 확장된 연면거리를 특징으로 한다. 그러므로 더 엄격한 보호 기준을 충족할 수 있으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새로운 EiceDRIVER™ Compact 시리즈의 레벨 쉬프트는 SOI(Silicon-on-Insulator)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것은 절연층 위에 동적 트랜지스터 층을 배치하는 것으로서 극한적인 온도 및 전압 조건에 노출되었을 때 래치업 현상에 대해서 극히 뛰어난 견고성을 달성할 수 있다. 래치업 현상이 일어나면 반도체는 통제할 수 없는 낮은-저항 상태가 된다. 그러면 단락 회로나 열 과부하가 발생하고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다. 또한 신형Compact 시리즈는 인피니언이 개발한 CLT(CoreLess Transformer) 기술을 적용한다. 그럼으로써 성능 저하를 일으키지 않으면서 더 빠른 스위칭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참조. www.infineon.com/eicedrive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