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정보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컨설팅 전문기업인 ㈜에이시에스(대표 김상하;www.acs.co.kr)는 자체 개발한 DABOM-Middleware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의 시험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TTA가 제품의 기능 및 성능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것으로 4M 실시간 생산정보 통합 프레임워크 처리 능력, 자율재구성능력 시스템 운영 처리 능력, 상위 애플리케이션 DB처리속도를 3월25일부터 29일까지 4일에 걸쳐 진행했다.

ACS logo

TTA의 시험을 통과한 DABOM-Middleware는 제조 및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4M(Man·Machine·Material·Method) 기반의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받아 처리하는 생산관리 솔루션으로 포인트 매니저로부터 수집된 4M 및 공정 정보를 실시간 관리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수집된 4M 정보를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로 관리하는 `실시간 데이터 매니저`, 외부 시스템과 표준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DB위자드 매니저`, 산업별 표준 탬플릿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템플릿 매니저` 등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에이시에스 관계자는 “그 동안 정부인증기관으로부터 NeT, NeP,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받은데 이어 이번 시험을 통과함에 따라 ㈜에이시에스 기술력에 대한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밝히고, “향후 타 분야로의 비즈니스 확대 적용을 위해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시에스는 ㈜동희, ㈜베바스토동희의 시스템이 현대기아자동차 부품제조분야 로트관리 시스템 적용 우수업체로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이시에스가 개발한 동희의 로트관리시스템은 제조품 품질 문제, 자재에 대한 로트 추적성 확보, 자재  생산 이력에 대한 이슈를 해결하고자 진행되었으며, 이 시스템을 통해 ‘생산실적 관리 체계 정립’, ‘LOT 추적 및 품질관리 기능 강화’, ‘최적화 유지’를 위한 제조프로세스 표준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