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Products >> 로크웰오토메이션, 저압 MCC를 위한 IntelliCENTER SW로 에너지 리포팅과 실시간 진단기능 실현

로크웰오토메이션, 저압 MCC를 위한 IntelliCENTER SW로 에너지 리포팅과 실시간 진단기능 실현

에너지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조장비에서의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과 관리기능을 요구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고압 및 저압 MCC가 에너지 리포팅 및 실시간 진단,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IntelliCENTER 소프트웨어가 주목된다.


존의 저압MCC(CENTERLINE 2100 MCC (NEMA 타입)/CENTERLINE 2500 MCC 모터(IEC타입)) 및 고압 MCC 사용자는 CENTERLINE MCC의 컨트롤러와의 통합과 간편한 에너지 리포팅을 실현하는 IntelliCENTER 소프트웨어로 간편한 실시간 진단 및 MCC 관련 데이터 기록을 할 수 있으며, 공장 원격 제어 및 트러블 슈팅도 가능하다.

최신 IntelliCENTER 소프트웨어는 설정 시간을 단축하고 엔드 유저가 에너지 데이터 관련 결정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바로 ‘IntelliCENTER Integration Assistant’와 ‘IntelliCENTER Energy’이다.

IntelliCENTER Integration Assistant를 사용하면, 지능형 MCC (Intelligent MCC)를 로크웰 소프트웨어 RSLogix 5000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통합하여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저압 및 고압 CENTERLINE MCC를 자동으로 RSLogix 5000 I/O 트리에 추가하는 기능이 있어, 프로그래밍 시간을 단축시킨다. 게다가, Integration Assistant는 기존 프리미어 통합 기능의 장점을 살려 RSLogix 5000 소프트웨어에서 자동으로 컨트롤러 태그를 생성하고 IP 주소를 설정함으로써, 지능형 장치(Intelligent Devices)를 설정할 때 발생하는 에러 발생과 작업 시간을 단축시킨다. IntelliCENTER Integration Assistant 활용으로, 설치와 실행이 보다 빨라짐은 물론,  장치 레벨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높은 생산성을 위한 환경이 가능해진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IntelliCENTER 제품 매니저인 장성기 부장은 “고객은 Integration Assistant로 IntelliCENTER 소프트웨어에서 기존의 정보를 활용하고 그 정보를 프리미어 컨트롤러 소프트웨어인 RSLogix 5000으로 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실행 단계까지의 작업이 신속해 지고, 결과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게 됩니다.”라고 밝혔다.

IntelliCENTER Energy는 Energy 옵션으로 간편하게 통합 및 고급 에너지 데이터를 취합해 모터설비의 에너지사용량 모니터링을 실현한다. 다양한 인버터, 오버로드 릴레이 및 SMC소프트 스타터, MCC 등의 지능형 모터 컨트롤(Intelligent Motor Control) 기기 사용을 위해 FactoryTalk EnergyMetrix 소프트웨어의 사전 설정 셋업을 제공하며, IntelliCENTER 소프트웨어에서 장치 레벨의 에너지 소비 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IntelliCENTER Energy를 사용하면, 비용 절감을 위한 에너지 사용 현황의 모니터링과 관리가 쉬워지고 MCC를 플랜트급 에너지 관리 시스템으로 통합하기도 편리해진다.  IntelliCENTER Energy는 사실에 근거해 의사를 결정하도록 에너지 관련 사용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량을 최적화, 장비 기능을 개선 그리고 장비 고장을 예측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장성기 부장은 “FactoryTalk EnergyMetrix 소프트웨어로 더 차별성을 갖춘IntelliCENTER Energy는 IntelliCENTER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니터링과 자가진단 기능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조 업체는 이 기능으로 유틸리티 레벨이 아닌 장치가 에너지를 소모하는 로드 레벨에서부터 원격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적의 에너지 의사결정으로 에너지를 절약 할 수 있도록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