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대표이사 켄트 전)는 첨단 모터 컨트롤 설계에 향상된 동작 및 효율을 제공하는 InstaSPIN™-MOTION 모터 컨트롤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로써 시스템 설계자들은 동작 범위가 제한적이고 오랜 시간이 걸리는 튜닝 작업에 대한 부담에서 자유롭게 되었다. InstaSPIN-MOTION은 포괄적인 토크, 속도, 모션 제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다양한 상태로 전환되며 동작하는 모터 애플리케이션에 최고 효율로 견고한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TI의 InstaSPIN™-FOC 모터 컨트롤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축된 InstaSPIN-MOTION은 복잡한 모션 시퀀스를 최적화하고, 튜닝을 단일 파라미터로 간소화한다. 또한 전체 동작 범위에 걸쳐 유례 없이 뛰어난 정확도로 지정된 궤적(trajectory)을 추적하도록 설계되었다. 이와 같이 InstaSPIN-MOTION은 최적화된 센서리스 모터 컨트롤을 달성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기법을 제공한다.

올해 초 발표된 TI의 InstaSPIN-FOC 솔루션은 로터 플럭스(rotor flux) 측정에 FAST™ 프리미엄 소프트웨어 센서를 이용한다. 또한, FOC(field-oriented control) 토크 컨트롤러에서 모터 식별, 자동 전류 제어 튜닝, 센서리스 피드백 기능 등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센서리스의 가변 부하 3상 모터 솔루션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

TI코리아는 “InstaSPIN-MOTION은 향상된 모터 컨트롤 기능을 추가하여, 칩 상에 한층 전문적인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 TI 32bit C2000™ Piccolo™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ROM(read-only-memory)에 내장 되어 있는 코어 알고리즘과 함께 InstaSPIN-MOTION은 라인스트림 테크놀로지스(LineStream Technologies)의 SpinTAC™ 부품을 통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최적화된 모션 프로파일링, 단일 파라미터 튜닝, 외란 제거 컨트롤러가 특징으로, 개발 속도를 가속화하고 변화하는 속도 및 부하에 따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staSPIN-MOTION은 센서드 피드백(sensored feedback) 혹은 함께 제공되는 센서리스 InstaSPIN-FOC 솔루션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