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시스템 설계자들은 모터 컨트롤 시스템 튜닝에 몇 주 또는 몇 달씩 시간을 낭비할 필요 없이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이는 데 보다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TI의 새로운 InstaSPIN™-FOC(field-oriented-control) 솔루션을 이용하면 설계자들은 모든 3상 동기식 또는 비동기식 모터를 5분내에 식별 및 튜닝하고 다양한 속도 및 부하 상황에서도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다.

TI의 신기술은 기계적 모터 로터 센서를 필요로 하지 않아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TI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인코더(센서리스 옵저버) 알고리즘인 FAST™(flux, angle, speed and torque)를 채택해 더욱 향상된 동작을 보인다.

FAST™는 TI의 32bit C2000™ Piccolo™ 마이크로컨트롤러의 ROM(read-only-memory)으로 제공된다. InstaSPIN-FOC는 앞서 발표된 InstaSPIN-BLDC 기술의 후속 기술로, TI는 계속해서 한층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모터 컨트롤 개발을 위한 최신 InstaSPIN 버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센서리스 FOC 모터 기법이 시스템 상의 많은 이점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모터 제어 시스템에 대한 전문지식의 부족으로 이 기법은 널리 확산되지 못하고 있다. InstaSPIN-FOC는 개발을 쉽게 해주고, 모터 컨트롤 경험이 한정된 엔지니어들에게도 시스템 비용과 복잡도를 낮춰주며, 모든 다양한 속도와 부하조건에서의 모터 애플리케이션에서 모터의 효율과 성능,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

 

Frank Bakker(프랭크바커) 컨트로닉스(Contronics) 매니징디렉터는 “세계에서 가장 스마트한 팬(fan)용 전기 드라이브인 코모코는 TI의 Piccolo 마이크로컨트롤러와 InstaSPIN-FOC 기술을 채택한 제품이다. 내장된 PowerWarp™ 모드로 항상 전류를 최소한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280W 팬이 10W 미만을 소모하며, 동일한 속도 및 지정된 에어플로우(airflow)를 유지할 수 있다. 자사는 14개월에 걸친 현장 테스트를 통해 이 솔루션이 트라이악 제어(triac control) 대비 80%, InstaSPIN-FOC에 PowerWarp를 적용하지 않은 솔루션 대비 50%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것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컨트로닉스는 최근에 신개념 코모코(CoMoco) 지능형 모터 컨트롤 시스템을 출시해 업계에 반향을 일으켰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 www.ti.com/ww/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