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www.cognex.com)는 판독 기능성과 속도 측면 모두에서 뛰어난 성능 향상을 이루어 내며, DataMan® 8000 시리즈 휴대형 산업용 바코드 판독 장비 라인을 업그레이드했다.



이미 강력한 기능으로 정평이 나 있는 DataMan® 8000 시리즈 휴대형 판독 장비에 이제 최고 속도의 1-D바코드 판독 성능을 위한 코그넥스 독점 Hotbars™ 이미지 분석 기술과 2-D인쇄 및 DPM 매트릭스 코드의 효과적인 디코딩을 위한 코그넥스 2DMax+™ 알고리즘이 탑재된다. 또한, 전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폭넓은 크기의 바코드를 디코딩 할 수 있는 고속 이중 초점 영상취득 루틴 기능도 포함됐다.

코그넥스의 칼 거스트 (Carl Gerst) ID제품 사업부 매니저는 “DataMan 8000 시리즈는 2010년 출시될 당시 휴대형 산업용 판독 장비의 진정한 도약을 이루어 냈다”라며 “하지만 완벽함을 추구하는 코그넥스는 항상 한 단계 더 기술적인 도약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이번 업그레이드로 Hotbars, 2DMax+와 더불어 보다 빠른 초점 조절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게 된 DataMan 8000시리즈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인 기능을 자랑하는 휴대형 산업용 판독 장비”라고 설명하였다.

 

매우 까다로운 1-D바코드도 손쉽게 판독

Hotbars를 지원하는 1DMax+™ 덕분에 DataMan 8000시리즈는 손상된 바코드, 흐리거나 심한 원근 등 까다로운 조건이 있는 경우에도 가장 난관으로 꼽히는 1-D바코드를 빠르고 쉽게 판독할 수 있다.

2-D코드 판독을 위한 맞춤 설정

이제 DataMan 8000시리즈는 강력한 2DMax+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디코딩 시간을 최소한으로 단축하며,원근, 왜곡, 저대비 또는 파인더나 클러킹 패턴 손상이 있는 코드에서도 효과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DataMan 8000시리즈 사용자는 쉬운 코드에서 매우 까다로운 코드까지 판독할 코드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특히 인쇄 또는 고대비 코드만을 판독하거나 표준 설정으로는 판독할 수 없는 까다로운 DPM 코드를 처리할 때와 같이 높은 판독 속도가 필요할 경우 유용하다.

빠른 영상취득 및 리퀴드 렌즈 설정

이제 DataMan 8000시리즈는 특허를 취득한 자동 노출 알고리즘과 보다 빠른 영상취득, 리퀴드 렌즈 성능 옵션을 지원한다.빠른 영상 촬영 속도로 이제 판독 장비를 이중 초점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따라서 사용자는 심도를 높이거나,매우 큰 멀티인치 바코드에서부터 작은 5 mil 2-D Data Matrix코드까지 광범위한 크기의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다. DataMan 8000시리즈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 기본 모델로 제공된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