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Visa가 남미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 발행하는 새로운 글로벌플랫폼(GlobalPlatform) 호환 지불카드에 사용되는 보안 컨트롤러의 우선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

인피니언은 접촉기반 카드 뿐만 아니라 VISA인증 VSDC(Visa Smart Debit Credit) 애플릿을 포함하는 듀얼 인터페이스 직불카드 및 신용카드 모두에 SOLID FLASH™ 보안컨트롤러를 공급한다. 인피니언은 최신 VSDC 애플릿을 지원하여 결제방식간의 호환성을 제공하고 각 지역카드 제조업체들이 각자의 시장을 더 잘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전세계적으로 지불업계에서 접촉기반(contact-based: CB)과 새로운 비접촉 애플리케이션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듀얼 인터페이스(Dual Interface: DIF) 컨트롤러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IMS Research에 따르면 남미지역에서 DIF지불카드출하량이 2012년에 2500만장에서 2017년에 2억 4800만장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는 전체 스마트카드 출하량(DIF와CB) 중에서 DIF 지불카드 출하량의 비중이 2012년 11%에서 2017년에는 67%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인피니언의 16비트 SLE 77 SOLID FLASH 보안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Visa 글로벌플랫폼 운영체제로 실행되는 스마트 지불애플릿을 더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로딩 할 수 있다. 비접촉 애플리케이션으로 실행시간은 기존 8비트 제품대비 최대 40% 빠른것으로 현장에서 검증되었다는 것이 인피니언측의 설명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칩카드 및 보안사업부 토마스로스텍(Thomas Rosteck)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SOLID FLASH 제품은 혁신적인 ‘코일온모듈(Coil on Module)’ 칩패키지를 적용하였으며 전세계적으로 그리고 특히 남미지역에서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듀얼인터페이스 지불카드에 대한 요구에 대응해야하는 카드 제조업체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안칩 시장의 선도업체인 인피니언은 스마트카드업계를 위해서 동급 최고성능의 보안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