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제적인 멀티 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지멘스(www.siemens.co.kr/industry)는 멀티 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오퍼레이션을 위해 정전식 터치 기술(PCT: projected capacitive touch)이 적용된 산업용 모니터를 출시한다.

 Simatic IFP1900 MT는 지멘스가 PCT 기술이 적용된 산업용 모니터로 처음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와이드스크린 형식의 견고한 HMI (Human Machine Interface) 모니터 제품의 기능을 확장시킨 제품이다.

빌트인 설치가 가능한 이 모니터는 전면이 고내산성의 스크래치 방지 100% 유리로 되어 있고 크기는 19인치다. 이 새로운 산업용 플랫 패널 모니터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이 특수 산업용 무반사 유리와 엄지로 잘못 건드리거나 먼지가 묻는 등의 터치 오류와 작업자의 오퍼레이션을 자동 감지하는 기능이다. Simatic IFP1900 MT는 설비에 바로 설치하여 HMI로 사용하거나, 최대 30미터 떨어진 산업용 PC에 연결하여 분산 제어 솔루션의 원격 HMI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싱글 터치 방식의 기존 애플리케이션들도 사용 가능하다.

Simatic IFP1900 MT의 PCT 기술은 얇은 보호 장갑을 끼고도 효율적이고 빠르게 화면을 조작할 수 있게 한다. 동시에 최대 다섯 손가락을 사용한 작업자의 멀티 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오퍼레이션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에서처럼 이미지 콘텐츠를 패닝, 확대/축소하거나 숨길 수 있어 직관적이고 신속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이 새로운 산업용 플랫 패널은 전면이 크리스털처럼 투명한 유리를 채택하여 이미지를 보다 정확하고 밝게 표현하는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표면을 무반사 처리하여 어떤 각도에서든 가독성이 우수하고 조작 신뢰성이 뛰어나다.

패널 전면은 100% 유리로 스크래치에 강하고 특히 내산성이 우수하며 패널 유리 주변부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얇은 금속 테두리로 둘러 보호한다.

Simatic IFP1900 MT 에서의  멀티 터치 및 손가락 동작 인식 오퍼레이션 기능 활용은  지멘스의 Simatic WinCC V7.2 공정 시각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에서  지원되며,   또한  Microsoft Windows 7 및 8 기반에서 개발된 타사 솔루션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 지멘스 담당자는 “견고한 Simatic IFP1900 MT 와이드 스크린 모니터는 전면이 IP65 보호등급을 만족하고, 혹독한 온도, 진동, 충격 및 EMC요구사항이 적용되는 거친 산업 현장에서도 24시간 연속 작동이 가능하다”고 말하고, “ 에너지 절약형 LED 배경 조명은 0~100%까지 연속으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조명이 아주 밝은 작업 환경에서도 우수한 가시성과 특히 긴 수명 주기를 보장한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