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씽스퀘어사와 손쉬운 사물 인터넷 구현 가능성 넓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씽스퀘어사와 손쉬운 사물 인터넷 구현 가능성 넓혀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사물 인터넷용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선구적인 공급사인 씽스퀘어(Thingsquare)와 손잡고 씽스퀘어 미스트(Thingsquare Mist) 인터넷 연결 소프트웨어를 ST의 SPIRIT1 무선 트랜시버에 적용하여 STM32L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에 탑재한다.

 

씽스퀘어 미스트는 사물인터넷에서 진정한 의미의 인터넷 연결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커넥티드 홈, 스마트 조명 시스템 및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등에 활용되고 있다. 유수의 오픈소스 부품에 탑재되고 있으며, 메모리 풋프린트가 작고, 컴퓨팅 조건이 낮다. 실제 성능도 검증이 된 상태다. 다양한 무선 대역에서 다수의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연동이 가능하다.

 

ST의 SPIRIT1은 우수한 저전력 소모를 특징으로 하는 RF 트랜시버로, 서브1GHz 대역에서의 RF 무선 센서 노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고안된 제품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예로, 오토매틱 미터 인프라스트럭처(Automatic Meter Infrastructure), 알람 및 보안 시스템, 주택 및 빌딩 자동화, 그리고 산업용 모니터링 및 제어 등을 들 수 있다. SPIRIT1은 외부 디스크리트 부품 사용이 매우 적고, 내장형 LBT(CSMA/CA)엔진과 AES 128비트 암호화 코-프로세서가 안전한 데이터 전송을 위해 탑재되어 있다.

 

SPIRIT1 트랜시버는 ST ARM® Cortex™-M3 기반 STM32 L1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와 짝을 이루어 구동되기 때문에 성능에 전혀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초저전력 소모가 가능하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USB, 아날로그 디지털 변환기(ADC) 및 LCD 컨트롤러와 같은 다양한 통합 주변장치를 포함하며, 덕분에 산업용, 컨슈머, 피트니스 및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씽스퀘어 미스트로 제품에 인터넷 연결 기능 탑재를 빠르게 구현 할 수 있다는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 가능하다. 이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슬리피 메쉬(sleepy mesh)’ 기술은 매우 효율적이며, 배터리 수명에 무리를 주지 않고도 무선 센서 네트워크의 신뢰성을 높이고 네트워킹 범위를 넓힐 수 있다.” 고 ST의 하이 엔드 아날로그 및 RF 사업부 마르첼로 샌 비아지오(San Biagio) 이사가 말했다.

 

프레드릭 오스터린드(Fredrik Österlind) 씽스퀘어社의 CTO는 “SPIRIT1은 서브 GHz대역에서 아주 낮은 전력을 소모하면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이러한 대역 특성 덕분에 SPIRIT1은 실내 및 실외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씽스퀘어 www.thingsquare.com

STMicroelectronics www.st.com

 



pemag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에디터입니다.
http://powerelectronics.co.kr

추천 기사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