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M2M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에너지 관리 솔루션 및 산업자동화 분야에서도 COTS (Commercial Off The Shelf)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만드는 것이 아닌, 기존에 나와있는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여 가장 경제적으로 최적의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는 3월 15일 오토메이션월드(AutomationWorld)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산업통신망 에너지]세미나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특히, ACS 차석근부사장의 발표가 업계의 주목을 받을 전망입니다.

 

COTS (Commercial Off The Shelf) 설계로 무선센서기술을 활용한 M2M/IoT기술을 활용한 고밀도(SDO: Super Density Operation) 에너지 감시를 Real time event driven 미들웨어를 융합하여 Cloud 서비스가 가능한 ERM (Enterprise Energy Management)을 기반한 중소제조업 에너지감시 및 공정개선 구축방안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입니다.

 

진정한 IT기술과 산업기술의 융합 방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대기업위주의 대규모 에너지 관리 프로젝트가 아닌, 중소기업을 위한 구축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여 더욱 기대됩니다……

 

구체적으로 우리 중소 제조기업들이 어떻게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위해 접근하고 디자인하고, 시스템을 구축 운영할 수 있을지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아래는 세부적인 행사 내용입니다.

 

3월 15일에는 오토메이션월드 전시회와 동시행사로 [대한민국산업통신망 에너지 세미나]가 열립니다. 전시회도 보시고, 세미나에서 최신 정보도 논의해 보셨으면 합니다.

 

세미나에서는

1. 최신의 중국 산업자동화 기술, 필드버스 최신 기술 현황 등에 대한 소개를 비롯하여,

2. 산업용 이더넷의 대표적인 프로토콜인 EtherNet/IP를 통한 공장 최적화 방안,

3. M2M 및 IoT를 통한 중소기업용 원격 에너지 관리 방안,

4. 무선기술을 통한 산업설비 및 방송중계 설비, 빌딩 및 엘리베이터 원격 모니텅링 및 매니지먼트 솔루션,

5. 공정자동화를 위한 필드버스 솔루션 개발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아래 행사안내 웹페이지에서 세부 행사안내 및 사전등록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하세요.

http://www.icnweb.co.kr/event/kicts2013/
[종료됨]
 

아래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참가신청[무료] 가능합니다.

https://www.facebook.com/events/159831914172675/
[종료됨]
 

행사당일 현장등록시에는 3만원의 등록비가 있습니다. 사전등록으로 점심 및 커피값을 아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