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엑스포
국내 보안·안전 분야의 모든 것을 한 자리,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 보안 엑스포 2013(SECON 2013)’이 보안장비·홈랜드·대테러·지능형 교통·정보보호 등 5개 분야의 보안 통합전시회로 구성되어 지난 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새롭게 출범한 박근혜 정부가 ‘국민의 안전’을 국정 운영의 핵심 아젠다로 설정하면서 정부는 물론 각계각층의 관심이 보안산업에 쏠려있다. 이에 ‘세계 보안 엑스포 2013’의 성공적인 개막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듯 ‘세계 보안 엑스포 2013’의 개막식에는 새누리당의 정우택 최고위원을 비롯해 유일호 의원, 윤재옥 의원, 이재영 의원 등의 국회의원과 한국조폐공사 윤영대 대표, 에스원 윤진혁 대표,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 MAGAL S3의 Eran Singer 부사장 등 국내외 보안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의 대표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세계 보안 엑스포 2013’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보안기업 에스원을 비롯해 코오롱 글로벌,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세환엠에스 등 국내 대표 보안기업은 물론, 소니코리아, 파나소닉코리아, 3M, 플리어시스템 등 글로벌 보안기업이 총출동하는 명실 공히 아시아 대표 보안 전시회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행정안전부가 생활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안양시가 최근 지자체 이슈인 통합관제센터 관련 솔루션을 소개하며,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인 U-City 보안감시 기술협력 센터가 안전도시 구현을 위한 기반 시스템인 통합보안 시스템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보안제품과 솔루션들이 대거 출시됐다.

출품된 주요 장비를 살펴보면, CCTV 시스템과 DVR, 네트워크 감시 시스템 등의 영상보안 시스템, 출입통제 시스템, 알람모니터링 시스템, 바이오인식 시스템 등의 물리적 보안장비를 비롯해 ‘세계 보안 엑스포 2013’와 동시 개최되는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2013(eGISEC Fair 2013)’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 웹 보안, 보안관제 및 보안 SI, DB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등의 IT 보안 등 모든 보안산업 분야를 망라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