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Products >> 이플랜, 권취 및 권선 장비 프로젝트를 30% 빠르게 달성

이플랜, 권취 및 권선 장비 프로젝트를 30% 빠르게 달성

인디애나 주, 포트웨인(Fort Wayne)에 위치한 AMT(Advanced Machine & Tool)가 3년전부터 EPLAN을 적용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선택이었다. EPLAN으로 전환한 대부분의 기업들은 기존의 CAD소프트웨어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조건에 충분치 않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난 후에 전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AutoCAD Electrical로 작업하고 있던 AMT 엔지니어는 주요 자동화 산업 고객이 생산 문서화를 더욱 신속하게 처리하고 정확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머신에 대한 EPLAN 전기도면을 요구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규정하기까지는 어떠한 부족함도 느끼지 못했다. AMT는 EPLAN이 실제로 뛰어난 성능을 가졌는지를 조사했다. 사실을 확인하고, AMT는 모든 전기 및 유공압 동력 부분을 EPLAN Platform(이플랜 플랫폼)으로 점차적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최근 엔지니어는 회사가 이를 전환함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 전기 엔지니어인 마크 로만(Mark Lohrman)은 “기존의 CAD Tool이 편리하긴 했지만 이제는 다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미국 인디애나 주, 포트웨인(Fort Wayne)에 위치한 AMT(Advanced Machine & Tool)는 이플랜의 솔루션을 이용하여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AutoCAD Electric을 EPLAN으로 전환했다.

모터 생산 머신 구현 AMT는 자동차 및 여타 산업 분야의 대다수 OEM을 위한 전기 모터 및 발전기, 교류 발전기, 그리고 여러 장치 생산에 사용되는 권취 및 권선 장비와 여러 머신 구현 분야에 특화되어 있다. 해당 주문을 충족시키기 위한 엔지니어링 단계는 3일만에 처리가 가능하고, 가장 복잡한 프로젝트의 경우 약 60주 정도가 소요되지만, 일반적인 주문은 새로운 모터를 생산하기 위한 단일 머신을 원하는 고객이나 생산량 증대 시키거나 업무 프로세스를 능률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고객들이다. 로만은 “이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머신과 유사한 장비를 추가하는 것만큼 간단하며, 고객들에게 생산을 원하는 제품을 보여 주거나 ‘어떻게 만들면 되는가?’라고 요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제는 모든 프로젝트를 EPLAN으로 수행 EPLAN 문서 자료를 요구했던 자동차 고객뿐만 아니라, AMT는 EPLAN 구현에 있어 보수적인 접근 방식을 취했다. 생산성 증대를 검증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벤치 마킹했으며, 점차적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를 EPLAN으로 수행했다. 로만은 “현재는 발표되는 버전과 상관없이 EPLAN으로 작업하는 단계에 와 있다.”고 언급했다. EPLAN으로의 전환을 통해 이전에 가능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정확하고 체계화된 문서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시간 소모가 가장 많은 작업을 자동화 AutoCAD로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던 프로젝트들은 EPLAN을 이용해 4개 분야의 작업 시간을 약 23~28시간으로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 – 기존에는 장치 태그 및 와이어 넘버링 작업을 수작업으로 진행하고 있었다. 이제는 이를 자동화한 것은 물론, 정확한 장치 이름 및 와이어 넘버, 터미널 배선 정보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AMT 엔지니어는 모든 데이터를 갖춘 엑셀 시트를 전송만 하면 프린터를 설정할 수 있는 EPLAN의 내부 기능을 이용하여 4~5시간을 절감 하였다. – 오류가 없는 터미널 다이어그램 및 BOM은 자동으로 생성되며, 5시간이 절감된다. – 표준 회로는 저장되어 다른 프로젝트에서 재사용이 가능하며, 8~12시간이 절감된다. – 유공압 회로도는 전체 프로젝트에 통합(전기 도면)되며, 장치이름 지정 및 누락된 구성요소 확인으로 오류를 제거함으로서 6시간이 절감된다. 프로젝트가 커질수록 이에 비례해서 작업 시간은 더욱 크게 줄어든다.

매크로 파일 및 매크로 저장공간 지속적으로 확대 로만은 “자동 넘버링은 우리에게 있어 상당히 중요한 항목으로, 엄청난 시간을 절감하였으며 또한 부품 목록을 확인하고 부품을 선정할 수 있다. 만약 이와 관련된 매크로가 있다면, 이를 링크하여 설정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표준 엔지니어링 데이터의 보존 및 재사용의 혜택은 현재 300개 이상의 프로세스 및 500개 이상의 구성 요소에 이르는 EPLAN 매크로처럼, 저장되는 데이터 양이 증가 하면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로만은 “도면은 저장이 가능하고 쉽게 찾을 수 있다. 불과 몇 분안에 완벽한 도면을 불러 올 수 있으며, 서류 파일을 다시 찾을 필요도 없다. 우리 머신의 가장 중요한 특성은 주문 제작 방식이지만, 약간의 부수적인 수정 작업만이 필요하다. 이플랜으로 도면을 불러온 다음, 빠르고 쉽게 부수적인 수정 작업을 수행하고, 이에 대한 모든 계획들을 완성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AMT 엔지니어는 또 다른 부품데이터 소스인 EPLAN Data Portal을 이용하고 있다. 이들은 Allen Bradley, WAGO 및 다른 부품 등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이를 이용한다. 로만은 “Data Portal은 사용이 간편하고 부품 데이터를 찾기 위해 검색 기능을 활용하기 때문에 모든 페이지를 확인할 필요가 없어 상당한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새로운 부품을 원하는 경우, 나는 항상 Data Portal을 가장 먼저 살펴본다.”고 언급했다.

엔지니어링은 점차적으로 통합화되고 있다 이플랜은 AMT가 원활하게 전환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로만은 “우리의 요청이 있을 때마다 보통 하루 이내에 신속한 대응을 받을 수 있었다. 이플랜 지원 엔지니어는 온라인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를 직접 확인하고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으며, 매우 손쉽게 오류를 해결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이플랜으로 전환한 AMT는 더 많은 엔지니어들이 EPLAN Fluid를 학습 함으로서 전기 및 유공압 설계를 보다 긴밀하게 통합하였다. 이러한 방식은 프로젝트를 가속화하고, 결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두 전문분야를 함께 병행하여 작업할 수 있다. 향후에는 Excel 기반으로 매크로를 호출하는 방식으로 머신 설계를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EEC One(EPLAN Engineering Center One)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플랜한국지사 www.eplan.co.kr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