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 프라터 공원의 안전

필츠에서 PSS 4000이 출시된 이후로 안전분야에서 다양한 특성을 가진 각종 응용 프로그램이 구현되었다. 전형적인 기계공학 프로젝트 외에도 케이블카, 항만용 크레인, 놀이 공원을 비롯하여 교량 및 수문 시스템의 자동화나 정교하고 복잡한 무대 기술과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에도 PSS 4000이 사용되었다.

최적의 상호작용을 보장하는 PSS4000

간단한 설치 및 프로그래밍을 비롯하여 하드웨어와는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도 PSS 4000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후에, PSS 4000이 적용된 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플랜트 차원으로 확장할 수 있는지, 또한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 여부가 관건이 되었다.

비엔나에 있는 전통적인 프라터 공원에 구현된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은 전 세계에서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안전을 보장한다.

비엔나 프라터 공원의 성수기이다. 햇살이 화창한 여름날이면 전 세계에서 수많은 방문객들이 이 유서 깊은 공원으로 모여든다. 이 공원에서 사용되는 놀이기구(자이언트 스윙, 회전목마 또는 롤러 코스터 등)는 드라마틱한 흥분을 맛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강한 원심력과 빠른 속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

화이트 워터 라이드 ‘도나우 점프’의 제어 시스템이 시즌 개장 직전에 고장 났을 때 신속한 대처가 필요했다. 동절기 가동 중단 이후에 두 CPU 중 하나가 작동하지 않은 것이 주 원인이었으나, 이 시설은 이미 20년이나 되었고, 두 개의 표준 제어 시스템으로 통제되고 있었다.

이미 필츠를 통해 다양한 기구들을 현대화하거나 새롭게 자동화하였던 비엔나 프라터 공원은 이 프로젝트 역시 필츠에 의뢰하기로 결정했다.

회로도도 없고 시간도 부족했지만 놀이기구는 단 일주일 만에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을 통해 안전하고 새로운 제어 기술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모듈러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압 모터를 구동하는데 필요한 아날로그 출력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PSS 4000을 선택한 가장 큰 요인이었다. 게다가 PSS 4000 은 제어 시스템과 그에 상응하는 I/O 모듈이 초소형이어서 제어 캐비닛의 공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었다.

비엔나 프라터 공원의 안전

필츠 PSS 4000 컨트롤러
필츠 PSS 4000 컨트롤러

제어 시스템 PSSuniversal PLC는 플랜트 내부의 안전한 위치 모니터링을 보장한다. 이것은 공중에 떠 있는 통나무배의 위치(탑승자가 화이트 워터 라이드를 탈 때 앉게 되는 위치)를 모니터링한다. 배가 특정 구역을 제 시간에 통과하지 못하면 다음 통나무배를 끌고 오는 구동벨트가 잠시 중단된다. 그 구역이 비었음을 센서가 확인하면 PLC 제어 시스템 PSSuniversal PLC에서는 통과 가능하다는 의미의 초록색 불이 켜진다. 또한 PSS 4000은 정거장 구역의 컨베이어 속도를 조절하여 통나무배가 출발하는 시각을 규제하여 최소 간격 8.7초가 유지되도록 한다. 또한 저수조의 수위를 모니터링하고 첫 번째 구역에 있는 통나무배의 숫자를 파악한다. Pilz PMI는 운영자 조작반에도 설치되는데, 이것은 탁월한 진단 성능 및 뛰어난 가용성을 보장한다.

종래의 자동화 시스템의 경우, 독립형의 중앙 집중식 PLC 제어 시스템이 플랜트나 기계를 감시하여 모든 신호를 처리하는 반면 PSS 4000를 이용하면 주변 장치에게 시킬 수 있다.

복잡한 분산화 구조를 한꺼번에 처리해야 하는 중앙제어시스템과는 달리, 사용자의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각각 분배되기 때문에 통합된 프로젝트 관리가 가능하다. 이렇게 중앙 집중적 프로젝트 관리를 통하여 구성하고 프로그램화 하고 진단할 수 있다. 이렇게 하여 전체 프로젝트에 걸쳐서 간단하면서도 표준적인 취급이 가능하다.

최적의 상호작용을 보장하는 PSS4000

자동화 시스템 PSS 4000은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네트워크 장치, 실시간 이더넷 간에 최적의 상호작용을 보장한다. 이 시스템에는 기존의 자동화 시스템과 차별화된 여러 가지 기능이 있으며 다양한 기능 조합도 가능하다. 시스템은 다양한 산업의 여러 가지 용도에서 사용 및 테스트를 이미 완료했다. [제공. 필츠코리아]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