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통신은 강력한 성능과 안정적인 신뢰성을 겸비한 컴포넌트 및 시스템을 요구한다. 자사의 스마트 네트워크 인프라(SNI: Smart Network Infrastructure)를 전개하면서,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대용량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공고한 기반을 구축하였다.

산업환경에서는 상시적으로 모든 관련 정보에 대한 포괄적 접근을 요구하는 것이 일반화되고 있다. 에너지 생산, 기계 및 생산 공정제어, 프로젝트 조정 혹은 여타의 다양한 응용분야를 불문하고, 네트워킹이 상당 수준 고도화되어 인간의 커뮤니케이션만으로는 이제 더 이상 충분하지 않은 현실이다.

미래가 보장된 컨셉트와 시스템이 이렇듯 점증하는 수요를 충족해야 한다. 그리고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이 개발한 스마트 네트워크 인프라 컨셉트는 현재는 물론 미래의 요건을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체계와 제품 및 시스템을 제공해준다.

 

보편적 정보 가용성

인프라는 갈수록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단순한 커넥터와 케이블 및 스위치 이상의 복합 컴포넌트들로 구성된다. 이들은 또한 시스템 부품으로 내장된 소위 센서 통합 시스템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다.

원칙적으로, 시스템에 필수적인 지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혁신 솔루션에서 중요한 구성요소다. 대용량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능력과 같은 소프트웨어 성능은 차별화된 특성으로 점차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이 부문의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관리 작업

네트워크 인프라는 전통적으로 지능형 디바이스 간의 직접적인 접속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이러한 인식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인프라 소프트웨어는 갈수록 그 중요성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발전과정은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이 인프라와 관련된 모든 필수 정보를 시각화 하는 대시보드를 창조하도록 이끌었다. HARTING의 모든 관리형 디바이스를 결합함으로써, 산업용 네트워크의 제반 인프라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가 해당 토폴로지를 자동으로 식별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간섭하거나 시스템을 차단할 필요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이를 지속적으로 갱신한다. 이러한 접근방법은 시스템 관리자의 작업량을 대폭 줄인다. 또한 개방형 아키텍처로 설계되어, Ha-VIS 대시 보드가 여타 제조업체의 장치를 통합하고 일정한 국제 통신 표준규격을 충족해 준다.

 

새로운 도전과제

그간 리얼타임 또는 실시간에 가까운 처리능력은 분산형 네트워크 및 응용분야에서 효율적 프로세스 컨트롤러에 대한 필수조건이 되었다. 어떤 시스템이 트렌드를 감지하고, 예외적 상황을 조기에 판별하는 한편 적시에 자동으로 반응하기 위해서는, 즉시 해당 맥락에서 정보가 지속적으로 분석되어야 한다.

하지만 어떤 데이터 패킷이 중요하며, 해당 데이터에 부여할 우선순위를 분별하는 데 필요한 자동화된 의사결정 프로세스 역시 통합되어야 한다.

Fast Track Switch (FTS) 테크놀로지는 이러한 요건들을 지속적으로 충족하도록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이 내디딘 결정적인 진일보로, 리얼타임을 요하거나 자동화 수준을 넘어 결정론적 우선순위가 필요한 프로토콜 및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Fast Track Switch는 복합 이벤트 프로세싱(CEP) 및 리얼타임 이벤트 프로세싱(RTEP)의 개념을 바탕으로 이러한 혁신 시스템을 실현하는 기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가장 중요한 결정론적 게이트웨이라 할 수 있다.

 

전망

HARTING 스마트 네트워크 인프라(SNI) 시스템 솔루션에 각종 신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지속적이고 유연하게 신규 애플리케이션 구현이 가능하게 되었다. ©

 

하팅 코리아 www.harting.co.kr

저자: Dr. Frank Brode, Senior Vice President New Technologies, Germany, HARTING Technology Group

Frank.Brode@HARTING.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6월호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