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성열홍)이 오는 30일까지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출판, 방송·영상 콘텐츠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전시 개별참가 지원사업’의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해외전시 개별참가 지원사업의 주요 지원 내용은 ▶경기도 콘텐츠기업의 해외 전시 참가 부스 지원 ▶프로젝트 소개 브로슈어, 영상, 샘플 등 프로모션 홍보 지원 등이다.

진흥원은 2012년 상반기 개최 해외 전시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추진역량, 프로젝트 및 사업계획의 타당성 등을 평가하여 지원 기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해외전시 참가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3월 30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경기도는 콘텐츠기업 수출 지원 사업을 통해 지난해 3,126만 달러의 수출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올해 1월 개최된 ‘홍콩 국제라이선싱 쇼 2012’에서는 741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해외전시 개별 참가지원을 통해 도내 콘텐츠 중소 개발사들의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 향상이 기대된다”며 “이번 지원사업으로 경기도 콘텐츠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산업IT 리서치 & 콘텐츠 프로바이더
P oseam@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