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김종갑 한국지멘스 회장, 한국 제조업체로 정착해 5년내 2배 매출 이루겠다… [아이씨엔]

김종갑 한국지멘스 회장, 한국 제조업체로 정착해 5년내 2배 매출 이루겠다… [아이씨엔]

한국 지멘스(www.siemens.co.kr)를 이끌고 있는 김종갑 회장은 3일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지멘스 대표이사 회장 취임 1주년 기자 간담회를 열고 한국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현지화 성공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 지멘스는 2016년까지 ▲국내 기업들과 협력 확대를 통한 2배 매출 달성 ▲우수 인재 발굴 및 육성 ▲신뢰받는 파트너이자 기업시민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를 3대 핵심 목표로 삼고, 진정한 한국 기업으로서 동반 성장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기로 하였다.

먼저 한국 지멘스는 향후 5년간 국내에서 2배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국내 건설업체(EPC 기업)와 국내 및 해외시장에 동반 진출하는 등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다. 고효율 가스터빈 공급을 통해 국내 친환경 발전소 건설 및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 풍력, 2차 전지, 하이브리드 버스용 모터, 그린 빌딩 솔루션 등 친환경 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다각화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를 발굴 양성하여 현지의 고객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유수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확대하고 인턴십 등 다양한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 대학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아태지역 상경계 프로그램과 미래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최종 합격자들은 국내와 아태지역에서 인턴십 트레이닝을 받은 후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지멘스는 국내에서 신뢰받는 파트너이자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과 윤리경영을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올해 출범한 ‘지멘스 이동 건강 검진’ 사업을 비롯해 ‘지멘스 케어링 핸즈-아이사랑기금’ 등 소외 아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한편, ‘동북아기업윤리학교(Northeast Asia Business Integrity School)’와 ‘지멘스 윤리포럼(Business Compliance Ethics Forum)’을 통해 국내 윤리경영 확산에 일조할 계획이다. 

취임 1주년을 맞은 한국 지멘스 김종갑 대표이사/회장은 “2016년까지를 한국 지멘스의 재도약기로 삼고 한국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한국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한국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우수 인재 육성과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www.icnweb.co.kr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