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이승수) 말레이시아에서 새롭게 도입하는 국가 전자 신분증에 자사의 보안 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MyKad’ 라고 하는 새로운 세대의 스마트 카드 신분증은 인피니언의 SLE 78 보안 컨트롤러와 기술상을 수상한 인티그리티 가드(Integrity Guard) 보안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말레이시아는 새로운 보안 기술과 SOLID FLASH™ 기술을 결합한 인피니언의 보안 제품을 이용함으로써 신분증을 빠르게 보급할 있게 되었다.

 

MyKad 생체 인식을 포함한 다양한 용도의 국가 전자 신분증으로서 운전면허증, 의료, ATM, 전자서명(eSignature), 전자정부(eGovernment) 서비스 같은 다양한 추가적인 기능들을 구현할 있다. 지난 년간 말레이시아는 매년 대략 2백만 장의 신분증을 발급하였다. 신분증은 오랜 기간 사용되는 것으로써 잦은 사용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그러므로 신분증은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특히 신분증은 사용 기간 내내 소지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있어야 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인피니언의 SOLID FLASH 제품은 고유의 비휘발성 메모리(플래시, EEPROM) 기술을 이용해서 매우 높은 유연성을 가능하게 뿐만 아니라 뛰어난 신뢰성과 정교한 보안 성능을 달성하였다. 보안 용으로 인증된 플래시 제품은 납기가 빠르므로 시장 변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있고 유연한 제품 활용을 가능하게 하며 물류, 개발, 인증 절차 전반에 걸쳐서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한다. 모든 SOLID FLASH 제품은 독일 BSI(Federal Office for Security in Information Technology) Common Criteria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EMVCo 형식 승인을 받음으로써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있으며 미래의 변화하는 요구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카드 보안 부문 사장인 스테판 호프첸(Stefan Hofschen) 박사는인피니언은 이미 여러 나라의 신분증 프로젝트에 보안 칩을 공급함으로써 인피니언 보안 제품의 견고성과 신뢰성을 입증하였다. MyKad 프로그램은 업계의 대세를 따라서 MASK ROM 기반 스마트 카드 IC 인피니언의 SOLID FLASH 제품과 같이 더욱 안전하고 입증된 기술의 첨단 플래시 컨트롤러 제품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러한 컨트롤러 제품은 정부 결제 프로젝트의 새로운 요구들을 충족하며 소유비용을 절감할 있도록 한다.” 말했다.

 

MyKad 또한 인피니언의 인티그리티 가드 보안 기술을 이용한다. 기술은 높은 수준의 보안 견고성을 요구하는 신분증에 이용할 있도록 암호화 듀얼 CPU 코어를 이용해서 오랜 기간에 걸쳐서 보안을 유지할 있도록 하는 것으로, 보안 전자 신분증의 새로운 벤치마크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다. 기술을 이용하면 프로세싱 시에 전체적인 데이터 경로에 걸쳐서 데이터가 암호화된다. 보안 컨트롤러 코어가 2개의 프로세싱 유닛을 포함함으로써 정교한 오류 검출을 통해서 서로가 서로를 제대로 작동하는지 지속적으로 검사한다. 인티그리티 가드 기술을 이용한 인피니언의 높은 보안 수준의 SLE 78 제품군은 전자 의료 카드, 전자 신분증, 생체 데이터를 이용한 출입 제한 등과 같은 모든 주요 전자정부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있다.

 

인피니언은 “산업 협회인 유로스마트(Eurosmart) 따르면 2011년에 보안 서류 용으로 24천만 개의 보안 칩이 공급되었다. 시장 규모 중에서 인피니언의 점유율이 40퍼센트를 차지한다.”고 말하고, “인피니언은 2011년에 세계적으로 인구가 가장 많은 다섯 나라인 중국, 인도, 미국, 인도네시아, 브라질의 전자 여권 프로젝트로 보안 칩을 공급한 유일한 반도체 회사이기도 한다.”고 강조했다.

 

인피니언의 SLE 78 제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ww.infineon.com/sle78에서 있다.

 
아이씨엔 www.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