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NXP, 구글 첫 레퍼런스 태블릿 넥서스 7에 NFC 탑재 [아이씨엔]

NXP, 구글 첫 레퍼런스 태블릿 넥서스 7에 NFC 탑재 [아이씨엔]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새롭게 출시되는 넥서스 7(Nexus 7)이 자사의 PN65 NFC 솔루션을 탑재하여 새로운 차원의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NFC 무선 컨트롤러와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를 채용한 PN65는 최신 릴리스인 안드로이드™ 4.1, 젤리 빈(Jelly Bean)상에서 검증되고 탑재됐다. 이 태블릿은 넥서스 브랜드의 스마트폰과 NXP 기술 기반의 구글 월렛(Google Wallet)과 같은 혁신 기술에 NFC 기능이 성공적으로 적용된 데 힘 입어 개발되었다. 젤리 빈에는 NXP의 NFC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이 포함되어 있어 OEM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NFC 기기와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XP 반도체의 ID사업부(Identification business) 총괄 부사장 겸 본부장인 루디거 스트로(Ruediger Stroh)는 “NXP가 넥서스 S(Nexus S), 갤럭시 넥서스(Galaxy Nexus) 등을 비롯한 넥서스 기기와 여타 스마트폰 분야에서 널리 성공을 거둔 이후, 구글의 최초 NFC 기반 태블릿을 위한 NFC기술 파트너라는 사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NXP는 사용자 경험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고 편리하게 모바일 거래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안 NFC 기술을 채용한 태블릿 등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글 넥서스 태블릿(Google Nexus Tablet)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NXP는 개인 사용자들이 NFC를 보다 널리 채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NFC는 시장에서 입증된 표준화된 기술로서 2002년 NXP와 소니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NXP는 이와 같은 에코시스템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주요 핸드셋 제조업체, 모바일 OS 제공업체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과 협력하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XP는 전 세계 신원 확인 기술 시장의 1위 공급 업체이며 비접촉식 및 보안 기술 분야에 대한 주도권을 토대로 NFC 컨트롤러(NFC controller), 모든 폼 팩터의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 NFC 태그 및 인프라 판독기 IC 등을 포함한 완벽한 모바일 트랜잭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OEM 업체들은 130여 개 이상의 모바일 기술을 위해 NXP의 NFC 기술을 선택했다.

아이씨엔 www.icnweb.co.kr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