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icnweb]꼬임쌍선(TP) 빌딩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KNX 평가 보드

[icnweb]꼬임쌍선(TP) 빌딩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KNX 평가 보드

NXP와 온세미컨덕터, TP 빌딩 자동화 네트워크를 위한 새로운 KNX 평가 보드 제공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을 위한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 공급업체인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와 NXP 반도체(www.nxp.com)가 전력 효율적인 꼬임쌍선(Twisted Pair; TP) 네트워크를 위한 평가보드와 완전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12년 5월부터 제공되는 이 평가보드는 KNX 공식인증이 마무리단계에 있다.

 

빌딩 자동화 분야에서 네트워크 구축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그럼에도 KNX가 부각되는 것은 KNX 기술을 통해 최적의 에너지 사용과 최적의 네트워크 라인 구축 및 운용에 최적의 성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KNX의 평가보드와 레퍼런스 디자인의 출시는 빌딩 네트워크 설계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다가온다.

 

TP 평가보드와 레퍼런스 디자인은 NXP의 저전력 Cortex-M0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온세미컨덕터에서 곧 출시할 예정인 NCN5120 리시버-트랜스미터 IC를 담고 있다.

 

KNX_with_Cortex_M0.pdf

 

최초의 평가 보드는 NXP LPC1227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이용 가능한 가장 작고,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32 비트 코어의 ARM® Cortex™-M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NXP의 LPC1100와 LPC1200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홈 및 빌딩 자동화 제품을 위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LPC1100과 LPC1200 시리즈는 최대 128 KB의 플래시와 8KB SRAM이 포함되며, 에너지 효율적인 제어와 KNX 노드 용으로 이상적인 설정가능한 주변장치를 제공한다.

낮은 전력 소모 덕분에 이러한 소자들은 버스 파워드 소자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NCN5120의 DC-DC 컨버터에서 직접 구동할 수 있다. 최대 45 DMIPS 의 성능 수준으로 NXP Cortex-M0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최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사용 가능한 대역폭을 가지고 KNX 스택을 작동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한다. LPC1200에 대한 KNX 시스템 B의 인증 시행은 Weinzierl Engineering (www.weinzierl.de)에서 현재 제공 가능하다.

 

조명, HVAC, 셧터 자동컨트롤 및 공실 탐지에 최적

 

온세미컨덕터의 NCN5120 리시버-트랜스미터 IC 는 KNX TP(twisted pair) 네트워크 (KNX TP1-256)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엑추에이터, 센서, 마이크로컨트롤러, 스위치 또는 빌딩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연결을 지원한다. NCN5120은 버스 상에서 데이터 전송 및 수신을 다루도록 설계된 KNX 트랜시버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이 될 것이다.

 

혼성 신호 기술을 내장하고 있는 NCN5120은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디지털 처리 기능과 모놀리식 집적 회로에 있는 전원 공급 장치 기능을 통합한다. 이 제품은 20 볼트(V) 레귤레이터와 고정 3.3V를 만들어내는 두 개의 고효율 DC-DC 컨버터와 각각 100 밀리암페어(mA) 구동 성능을 가진 버스에서 3.3 V 에서21 V로 조정 가능한 정류 전압을 제공한다. 이 트랜시버는 선택 가능한 팬-인 모드, 버스 전압, 온도 모니터링과 같은 기능들 덕분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합을 계속 지원하면서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BOM(bill of materials)을 절감시키도록 설계되었다. NCN5120 소자 샘플은 요청 시 제공이 가능하다. 이 소자의 KNX 인증은 최종 단계에 있다.

 

라이언 카메론(Ryan Cameron) 온세미컨덕터의 산업 및 타이밍 제품 부문 부사장은 “이 새 TP 네트워크 개발 보드는 즉시 구현이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 스위치나 컨트롤, HVAC 컨트롤, 셧터와 공실 탐지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KNX TP 솔루션으로 고객들의 설계 공정을 간소화함으로써 특히 빌딩 자동화 고객을 돕기 위해 설계되었다” 라며, “NXP와 팀을 이룸으로써, 우리 고객들이 Cortex-M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KNX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발 비용과 제품 출시 기간 모두를 줄일 수 있는 완전하고 매우 전력 효율적인 솔루션을 함께 만드는 것이 가능했다”고 언급했다.

 

얀 빌렘 보글(Jan Willem Vogel) NXP 반도체의 어플라이언스, 에너지 및 자동차 부문 마케팅 디렉터는 “KNX의 안정성과 유연성은 이 제품을 지능형 유선 홈 및 빌딩 자동화 네트워크용으로 매우 인기있게 만들었다. 이 평가보드는 개발자들이 NXP Cortex-M0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매우 낮은 유효 전력 소모와 강력한 32 비트 아키텍처를 이용하면서, 매우 빠르게 비용 효율적인 KNX 설계를 하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