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다산네트웍스, 자동차 부품 사업에 힘쓴다.. 동명통산 인수

다산네트웍스, 자동차 부품 사업에 힘쓴다.. 동명통산 인수

자동차 관련 자동화 솔루션 기업 자회사 다산알앤디와 시너지 기대

다산네트웍스(대표이사 남민우)는 국내 주요 자동차 회사 고무부품 1차 벤더인 동명통산㈜(각자대표 신달석·이원영)을 자회사로 인수하는 인수계약을 체결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수대상은 보통주 137,200주(70%)와 우선주 40,000주(100%)이며, 인수대금은 50억원이다.

동명통산은 방진고무, 순고무, 압출고무 등 고무를 주 원료로 한 자동차부품 전문 기업으로, 다산네트웍스는 자동차 관련 자동화 솔루션 기업인 자회사 다산알앤디와 사업 시너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동명통산은 39년간의 업력으로 다양한 기반기술 보유하고 있으며, 4개의 자체 공장을 통한 우량한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현대·기아차 및 한국GM 등 국내 주요 자동차회사의 고무부품 1차벤더로써 안정적 매출구조를 확보하고 있으며, 2009년 437억, 2010년 567억, 2011년 783억 등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달성하고 있다.

다산네트웍스는 특히 동명통산이 미진했던 경영합리화와 관리시스템 개선을 통해 이익율을 대폭 개선시키는 동시에, 중국 공장을 거점으로 한 동남아시장 확대 등 해외 마케팅 강화로 전 세계 자동차회사를 대상으로 한 부품 공급자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명통산은 2002년 이후 중국에 자회사 청도동명기차배건(유)를 운영하고 있으며, GM글로벌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 해외 사업을 강화하여 2009년 이후 해외 매출액 신장율이 연 평균 80%수준을 달성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인천 주안, 경북 영천 및 경기 평택 등에 자체 공장과 부지를 보유하고 있다.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대표는 “동명통산은 장기간 거래해온 안정적이고 우량한 거래처와 꾸준한 매출 성장을 강점으로 하며, 경영합리화와 해외진출로 한 단계 더 발돋움 할 것”이라며, “자회사 다산알앤디와의 사업 시너지를 위해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산네트웍스의 자회사 다산알앤디는 98년 설립 이후 자동차 엔진 성능/품질 시험장비, 운행차정밀검사시스템, 환경계측기기 등 자동차 관련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국내외 주요 자동차회사, 정부 공공기관 및 1급 정비업체 등에 공급해 오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가 지분 85.7%를 보유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