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화장품 위해평가 워크숍 개최

최근 화장품 원료 및 제품의 유해물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안전한 화장품을 공급하기 위해 화장품 원료 및 제품의 위해평가등을 담아 화장품법이 개정된 바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 www.kfda.go.kr)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화장품 위해평가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관련 업계 및 시·도보건환경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3월 8일 오후 1시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화재보험협회 1층 대강당에서 ‘화장품 위해평가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화장품법의 위해평가 관련 규정 소개 ▲위해(Risk) & 위험(Hazard)의 차이 설명 ▲화장품 위해평가 가이드라인 안내 ▲중금속 등 위해평가 프로세스 등을 소개한다.

식약청은 이번 워크숍 개최를 통해 관련 업계의 위해평가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위해평가방법을 알림으로서, 안전한 화장품을 유통시키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하반기에는 외국의 위해평가 제도 및 사례 공유를 위해 ‘화장품 위해평가 국제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P oseam@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InterBattery 2018
에너지 플러스 -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 2018년 10월 10일부터 12일 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Loading…
Japan IT week
Japan IT week Autumn이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다
Loading…
SeminarHUB
세미나허브 주최 세미나 일정 안내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