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경북도,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구축 MOU 체결

경북도,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구축 MOU 체결

[성남벤처넷 지식포털] 경상북도는 2일 도청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장도수 한국남동발전 대표이사, 최진석 STX솔라 대표이사 및 주요 관계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신재생에너지 개발·보급과 정보 및 기술교류, 에너지기업 유치에 상호협력키로 했다.

이날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구축을 위한 MOU 체결로 신재생 에너지의 업무를 분할하여 추진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보급을 조기에 확대하여 일자리 창출 등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을 구축하게 될 것이다.

금번 MOU 체결은 4대강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낙동강변을 타깃으로 친환경적인 태양광 사업을 우선 시행하고 향후 고속도로 폐도, 국도 및 지방도의 사면, 공공기관의 유휴부지 등으로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MOU체결로 경상북도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과 경북도의 신재생에너지 확대사업에 한국남동발전 및 STX솔라가 공동 협력함으로써 현재 경상북도가 최대 역점으로 추진하는 에너지클러스터 조성사업과 금년에 개최 예정인 [월드그린에너지포럼] 등 에너지관련 정책들이 크게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발혔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