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원장에 박병주 교수 임명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원장에 박병주 교수 임명

[성남벤처넷 지식포털]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 www.kfda.go.kr)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초대 원장으로 서울의대 박병주 교수를 2월 6일자로 임명했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지난해 6월 약사법 개정으로 설립에 대한 법적 근거가 마련되었으며, 이후 설립위원회를 구성하여 설립을 추진하여 올해 1월 6일 설립 등기가 완료됐다.

박병주 신임 원장은 2009년부터 3년간 ’약물감시연구사업단‘을 운영하여 국내 의약품 부작용 보고를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등 약물감시 및 약물학 분야에서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박 원장은 또한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의약품적정사용정보(DUR) 분과위원회으로서 ▲병용금기·연령금기 등의 적용기준 등 심의 ▲취약군·특정질환자·치료역이 좁은 의약품의 적정사용정보 가이드라인 개발에도 일조하였다.

식약청 관계자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오는 4월 정식 개원·가동되면 국내·외 의약품 정보의 체계적 관리·분석·평가를 통한 선제적 안전정보의 생산·제공으로 의약품으로 인한 국민건강 위해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현서 기자, news@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