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푸드서비스용 소모품 시장, 2015년 530억 달…

[성남벤처넷 지식포털] 세계의 푸드서비스용 소모품 수요는 연평균 성장률 5.4% 증가해 2015년 533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주요 성장 요인은 푸드서비스 산업의 수요 증가이며, 이것은 세계 경제의 호전, 빠른 라이프스타일, 외식 지출 비용 상승 등으로 인해 2000-2010년의 성장률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The Freedonia Group은 최근 발표한 ‘세계의 푸드서비스용 소모품 시장 예측 : ∼2015년(World Foodservice Disposables to 2015)’ 보고서에서 이렇게 전망했다고 글로벌인포메이션(www.giikorea.co.kr)이 발표했다.

1인당 푸드서비스 지출은 지역에 따라 여전히 큰 격차가 있으며, 레스토랑 등 외식 시설에서 사용되는 소모품 수요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서비스웨어용 소모품(일회용 컵, 식기류, 조리기구 포함)은 계속해서 푸드서비스용 소모품 중 최대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다.

포장용 소모품 부문의 수요는 가장 빠르게 성장할 전망이며, 푸드서비스용 용기, 뚜껑, 반구형 덮개, 랩, 백, 트레이가 이 부문에 포함된다. 특히 이 분야의 수요는 제한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토랑(Limited Service Restaurant) 부문이 세계적으로 급속한 성장을 보이면서 증가할 전망이다. 이러한 레스토랑은 일회용 포장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음식점을 제외하고 소매 시장 등에서 푸드서비스용 소모품의 큰 시장 기회가 존재한다. 또 식품 포장용 소모품을 많이 사용하는 패스트푸드 산업이 성장하면서, 포장 소모품 부문에는 큰 시장 기회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첨부도표. 세계 푸드서비스 소모품 수요 시장 전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InterBattery 2018
에너지 플러스 -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 2018년 10월 10일부터 12일 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Loading…
Japan IT week
Japan IT week Autumn이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다
Loading…
SeminarHUB
세미나허브 주최 세미나 일정 안내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