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벤처넷 지식포털] 전라남도는 2월 16일 화순에서 도-시군 에너지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2012년 에너지담당공무원 워크숍’을 갖고 변화되는 에너지정책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업무 역량 강화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도-시군 에너지담당 공무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안 한국과학기술 연구원(KIST) 박사의 ‘미래 녹색에너지의 비전과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종류와 이용확대 정책’, ‘2012년 지방보급사업 추진 방향’ 등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국내 에너지절감 선도기업인 포스코의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사례와 국내 건물·가정용 연료전지의 기술 및 보급 현황, 전기자동차 미래 발전방안 등 민간기업에서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정책 등을 소개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전남도 주최로 도내 공공기관 태양광발전시설 투자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금까지의 추진상황과 향후 실행방안에 대한 토론을 벌여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 전남지역 태양광 산업 육성기반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본격 시행되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PS) 안내 등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시책을 소개하고 전남도에서 추진하는 에너지정책과 해외자원 개발정책 등 각종 시책을 소개했다.

아이씨엔 오현서 기자, news@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