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중기청, 융합 기술개발에 정부출연-보증 연계 지원…

중기청, 융합 기술개발에 정부출연-보증 연계 지원…

[성남벤처넷 지식포털] 기술융합을 통한 신제품 개발을 위해 공공연구기관이나 타 업종 중소기업과의 공동연구에 나서는 중소기업은 정부지원금 뿐만 아니라 민간융자를 통한 기술개발자금까지 조달받을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 www.smba.go.kr)은 최근 급성장하며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으로 인식되고 있는 기술융합을 통한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 지원을 위해 ‘2012년 중소기업 융복합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230억원 규모로 중소기업과 연구기관 또는 중소기업간 공동기술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융합형 신제품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선정기업에 대해서는 정부출연금 외에 기술보증기금 및 민간금융권을 통한 보증(융자)연계 지원을 통해 기술개발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신청과제에 대한 보증지원을 위한 사업화 타당성 검증을 실시하여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총 개발비의 60%이내의 정부지원금과 18%이상의 융자보증을 지원받게 되며, 정부출연금 지원한도는 최대 2년간 6억원이다.

단순 협업성 기술이 아닌 중소기업형 “융합”기술 선별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융합지수(Tech Convergence Index)를 도입하여 신청과제의 기술융합도를 개량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사업에 대한 세부사항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현서 기자, news@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oseam
파워일렉트로닉스와 아이씨엔 매거진을 담당하고 있는 오승모 편집장입니다. 공유에너지, 공유경제 사회를 추구합니다. oseam@icnweb.co.kr
http://rosettanet.tistory.com/

추천 기사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