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벤처넷 지식포털]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반도체 전문가들을 확인할 수 있는 [반도체 인명록 2012]가 발간됐다.

이 단행본은 업계에서 10년 이상 활동했거나 해당 분야에 공로가 있는 전문인들의 정보를 소재, 공정, 제조 장비, 설계 디자인, 글로벌 업체의 한국 지사, 유통, 관련 학과 교수, 애널리스트 및 기자 등 다양한 분야별로 분류, 수록함으로써 업계의 전문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인명록을 발간한 김홍덕 세미컴 대표이사는 “이번 반도체 인명록은 태양광, FPD, LED 등 관련 분야를 아우르는 해당 전문가의 인적 정보 및 경력, 공헌 내용 등도 포함함으로써 연관 분야의 인적 네트워크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인명록의 부록으로는 미국 반도체 산업 협회 및 SEMI 대표를 비롯해 글로벌 기업 CEO들의 반도체 업계 전망 기고문을 실었으며 업계 관계자들이 반도체 및 모바일, LED/OLED, 터치 패널 디스플레이 등 애플리케이션 분야별로 올해의 산업을 예측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참고 할 수 있도록 10곳 이상의 시장 조사 기관 발표 자료를 번역, 정리하였다.

국문으로 발행된 인명록은 올해의 국/내외 반도체 전시회의 일정과 장소도 부록으로 삽입해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한편 세미컴(www.semicomm.co.kr)은 이 단행본에 대한 외국 반도체 업체들의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수록자들의 반응을 바탕으로 영문판 발행과 온라인 서비스 제공도 계획 중이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