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서울시, 국내 최초 100kW급 수소연료전지 개발 운…

서울시, 국내 최초 100kW급 수소연료전지 개발 운…

[성남벤처넷 지식포털] 서울시가 포스코파워와 함께 국내 최초로 개발한 100kW급 건물용 연료전지를 서북병원과 어린이 대공원에 설치하고 본격적인 도심형 친환경에너지 생산·공급에 나섰다.

건물용 연료전지의 첫 설치 장소는 서북병원과 어린이 대공원으로 병원과 공원에서 필요한 전력의 약 10%를 생산·공급하며, 전기와 함께 생산되는 열은 병원의 급탕시설과 공원의 난방 열풍기를 가동하는데 사용된다.

서울시는 건물용 연료전지를 가동함으로써 연간 1억원 이상의 에너지 비용 절감은 물론 탄소 배출 저감 등의 친환경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연료전지 개발 프로젝트는 도심지 내 친환경 건물 확산을 위한 서울시 추진 사업의 일환으로 제품사이즈가 5평 (가로 2.6m X 세로 6.4m) 이내로 타 신재생에너지 대비 공간집약적이며, 갑작스러운 도심 정전사태에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24시간 365일 상시 발전한다.

서울시는 건물용 연료전지의 공급이 일반 건물은 물론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필요한 인터넷 데이터 센터, 방송국, 공항 등 특수건물과 전력사용량이 많은 초고층 상업건물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