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가 자사의 FPGA ASIC 제품에 이용하기 위해서 유연성 뛰어난 OTN(Optical Transport Network) IP 전문회사인 Avalon Microelectronics 인수한다고 밝혔다. Avalon 인수함으로써 Altera OTN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1.2G, 2.5G, 10G 물론이고 40G 100G 데이터 레이트를 지원하는 맞춤화 IP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전망이다.

 

Altera 통신 브로드캐스트 사업 부문의 Don Faria 선임 부사장은 “FPGA 많은 시스템에서 핵심적 부품으로서 갈수록 ASIC ASSP 대체하고 있는 가운데, Altera 많은 시스템 레벨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 Avalon 수년에 걸쳐서 중요한 협력사였으며 우리 회사 FPGA 구현하는 100G OTN 솔루션을 위한 유일한 IP 제공업체였다. 전송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 축적된 시스템 기술력과 FPGA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Avalon 다수의 주요 통신 인프라 OEM 위한 중요한 협력사로 자리잡아 왔다. Avalon Altera 일원이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말했다.

 

소비자 트래픽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비디오 데이터 지원하기 위해 통신 네트워크 대역폭 요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서 서비스 사업자들은 100G 400G 같은 차세대 표준을 위해서 유연한 프로비저닝(provisioning) 매끄러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장비를 필요로 하고 있다. 2010년에서 2014년에 이르면서 40G 100G 구축이 주를 이루면서 WDM(wavelength-division multiplexing) 장비 시장이 67 달러에서 104 달러로 56퍼센트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장비를 설계하기 위해서 프로토콜 표준들이 동시에 개발되고 있으므로 장비 업체들은 FPGA 이용하고 이후에 Altera HardCopy™ ASIC 같은 비용 절감 경로를 이용할 있는 유연한 하드웨어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Avalon 창업자이자 최고 기술 책임자인 Wally Haas고객들은 매우 높은 데이터 레이트로 동작할 있는 유연한 OTN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각기 해당 분야에서 앞서 있는 회사가 힘을 합침으로써 많은 성과를 거둘 있게 되었으며 Altera 식구가 것을 더없이 기쁘게 생각한다. Altera 28nm 40nm 제품들은 통신 시장에서 성능과 유연성이 뛰어난 실리콘 플랫폼으로 Altera 앞선 기술력을 보여준다. 회사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차세대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통신 고객들의 출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있을 것이며 다양해진 맞춤화 IP 이용해서 고객들이 시장에서 차별화를 이룰 있을 이라고 말했다.

 

참조_ www.avalonmicro.ca

참조_ www.altera.com

 

오승모 기자, 아이씨엔 www.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