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아바고, 초소형 시스템온칩 USB 광 마우스 센서 출시

아바고, 초소형 시스템온칩 USB 광 마우스 센서 출시

배터리 수명연장 프로젝트 – 1개의 AA배터리로 1년을 간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전성민, www.avagotech.com) 마우스, 트랙볼 HID (Human Interface Device) 응용을 위해 최소의 수를 갖는 센서 시스템 (SoC) 새롭게 발표했다.

 

고도의 통합성으로 인해 크기가 작은 ADNS-2700 LED 기반 마우스 센서는 외부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필요없으므로 주위에 수동 소자가 거의 필요 없이 설계가 용이하고 전체 제조 비용을 절감할 있다.

 

ADNS-2700 센서는 이미지 획득 블럭((IAS), 디지털 신호 처리 블럭(DSP) USB 스트림 출력 블럭이 8 이중 인라인 패키지(DIP) 통합된 형태로 제공되며, 오실레이터와 풀업 저항도 같이 내장되어 있어 외부 수동 소자의 수를 한층 줄여준다. 센서는 제조 공정에서 정밀한 광학 보정 과정이 필요 없이 대량 생산이 가능하며, 메모리가 칩에 장착되어 있어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없이 번의 프로그래밍으로 분해능 설정과 센서 방향 등을 선택할 있고 설계자들이 자신만의 제품과 벤더 식별 정보를 기록할 있어 맞춤형 제품 생산에도 효율적이다.

 

ADNS-2700 센서는 초당 최대 30인치의 고속 운직임 8G 가속도를 감지할 있는 동급 최강의 움직임 감지 기능과 인치당 250 ~ 1250 프로그레머블 가능한 분해능력을 갖추어 정확하고 민감한 고속 마우스 설계에 최적화되어 있다.

아바고의 마우스 센서 제품 마케팅 부장인 Angeline Khoo씨는모든 기능이 통합되어 설계가 쉬운 ADNS-2700 SoC 비용 효율적으로 기본적인 마우스 응용 분야에 적합한 솔루션이면서도 아바고 센서의 명성에 걸맞는 탁월한 추적 성능, 신뢰성 용이한 제조성을 제공한다, “범용 시장을 위한 초소형의 SoC 유선 마우스 솔류션을 저전력의 무선 마우스용 광센서 솔루션과 함께 출시함으로써HID(Human Interface Device) 마켓에서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아바고의 네비게이션 센서의 폭넓은 포트폴리오가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다 전했다.

 

한편, 아바고는 관련 발표에서 1개의 AA 배터리를 사용하여 1 이상 사용이 가능한  ADNS-2080 ADNS-3000 센서를 소개했다. 새로이 선보인 마우스 센서는 광학적으로 순차적인 표면 이미지 정보를 획득하여 획득된 이미지의 변화로부터 이동한 방향과 양을 수학적으로 계산하여 위치 변화를 측정한다. 아바고는 오늘날 전세계 도처에서 사용되고 있는 마우스에 적용된 광학 네비게이션의 원천 기술을 개발한 회사로 현재까지 전세계에 10억개가 넘는 광학 네비게이션 센서를 공급해 왔다.




pemag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에디터입니다.
http://powerelectronics.co.kr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