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Industry >> 온세미컨덕터, 차세대 컴퓨팅 제품용 플랫폼 솔루션 출시

온세미컨덕터, 차세대 컴퓨팅 제품용 플랫폼 솔루션 출시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CPU 전력관리 및 고속 인터페이스 솔루션

 

고성능, 고효율 실리콘 솔루션을 친환경 전자제품에 제공하는 온세미컨덕터 (지사장: 이종덕)가 곧 출시될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코드네임: 샌디 브리지; Sandy Bridge)을 지원하면서 컴퓨팅 플랫폼 디자인을 신속하고 단순하게 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높은 효율의 전력 관리 소자와 전력소비와 설계면적을 줄일 수 있는 고대역폭(High-bandwidth) 통신 인터페이스 소자로 구성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빌 쉐롬 부사장 겸 컴퓨터, 소비자 제품 담당 매니저는 “당사의 전략은 컴퓨터 OEM 업체들로 하여금 설계와 개발을 단순화하는 완전한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현재 고속 인터페이스 전환 및 보호, 전력 공급 및 적용의 전환, 온도 관리, CPU 전력 공급 등 넷북, 노트북, 데스크탑 컴퓨팅의 모든 주요 하부시스템을 다루는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이번에 최신의 컨트롤러, MOSFET, 스위치들을 제품군에 추가함으로써 곧 출시될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암호명 : 샌디 브리지, Sandy Bridge) 등 차세대 컴퓨팅 제품에 필요한  모든 주요 반도체들을 전부 갖추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온세미컨덕터가 곧 출시할 제품들은 처음으로 개발된 일반 고대역폭 통신 인터페이스용 스위치 제품군, 고효율 HSVR (High Side Voltage Regulation) MOSFET의 새로운 제품군, CPU 전압 레귤레이터(VRM) 이다. 이 기술들로 인하여 시스템 레일 소자와 보호회로, 온도 관리 소자 등과 더불어 온세미컨덕터의 데스트탑, 노트북, 서버의 플랫폼 솔루션은 더욱 확장되었다.

 

제인 볼 인텔 데스크탑 제품담당 매니저는 “암호명 샌디 브리지로 명명된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마이크로아키텍처의 새로운 시각적 능력과 스마트한 성능은 관련 업계의 확실한 지원을 이미 확보했다”며 “온세미컨덕터와 같은 공급자들은 이미 업계에서 입증된 전압 레귤레이터로 플랫폼의 유효성을 재 지원하도록 준비되어 있다. 이 부품들은 차세대 전압 레귤레이팅을 위해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전체 시스템의 전력 소비를 감소시켜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컨트롤러 / 드라이버 솔루션

온세미컨덕터의 새로운 NCP61xx 통합 컨트롤러 제품군은 VR12 IMVP-7 설계에 있어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고성능의 컨트롤러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듀얼 에지 PWM (pulse width modulation) FlexMode™ 의 장점을 함께 제공한다. NCP6151와 NCP6121, NCP6131, NCP6132 등 최신 소자들은 사용자가 구성 가능한 페이즈 배열을 제공하며, 정확한 전력 조정용 AVP (adaptive voltage positioning), 입력 전압 피드포워드, 차동(differential) 인덕터 DCR 전류 센싱, 차동(differential)전압 센싱을 모두 결합한다.

 

각 소자는 듀얼 에지 PWM DCR전류 센싱과 결합되어 다이나믹 로드 변화에 가장 빠른 응답을 제공하는 동안 세부조정시간과 복잡성을 감소시킴으로써 설계를 더욱 간소화 할 수 있는 각각의 전류 루프 를 갖도록 설계되었다. 이 컨트롤 루프의 비선형적이고 순간적인 응답은 고효율 작동을 위해 방출시간, 최소 전하, 피드 포워드 능력과 연결된 30mV/sec  Slew rate 및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의 요청을 만족시킨다. 효율은 가벼운 로드(light Load)에서 단상 동작(Single Phase)로의 자동 위상 쉐딩(Phase Shedding)을 통해 더 좋아지게 된다.

 

업계 최소의 MOSFET 드라이버인 온세미컨덕터의 새로운 고효율 NCP5901, NCP5911 NCP61xx 컨트롤러 IC 제품군을 모두 사용하면 고객과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업체 모두에게 완벽한 전력 공급 솔루션이 된다

 전력 공급

온세미컨덕터의 새로운 NTMFS49xx, NTTFS49xx, NTD49xx NTMS49xx HSVR (High Side Voltage Regulation) MOSFET은 효율적인 컴퓨팅 전력 관리를 위해 최적화되어 있다. 11개의 새로운 고효율 MOSFET 제품군은 벅 컨버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서 최고의 스위칭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적화된 최신 실리콘 기술을 사용한다. 각각의 새로운 소자는 스위칭 및 드라이버 손실을 최소화하고 신호품질, 낮은 정전용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우 낮은 게이트 전하 (Qg)와 게이트 저항 (Rg)으로 공급된다. 또한, 전체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낮은 RDS(ON) 을 가진다.

  

고속 스위칭

온세미컨덕터는 또한 향후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으로써 컴퓨팅 인터페이스의 고대역폭, 낮은 전압 요구를 목표로 한 고속 스위치 제품군 NS3L500 NCN2612를 최초로 소개했다. 이 소자들은 경쟁업체와 비교할 때 전력을 80%까지 감소시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가빗 이더넷, DisplayPort 1.2, 업계표준, 브랜드 명이므로 영문표기, PCI Express  2.1로부터 요청된 속도로 전환하기 위해 충분한 대역폭을 제공한다. 극도로 낮은 저항 및 정전용량은 신호 감쇠를 최소화하고 거의 제로에 가까운 전파지연을 보장한다.

 

전력 전환

온세미컨덕터의 새로운 NCP1910 고성능 콤보 컨트롤러는 싱글 IC 솔루션에 들어가는 데스크탑 PC 파워 서플라이의 주 전력 스테이지 컨트롤러 및 파워 팩터 코렉션 컨트롤러를 결합하는 ATX 파워 서플라이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고효율 80PLUS 골드/플래티넘 급의 설계를 하기 위해 CCM (continuous conduction mode) 파워 팩터 코렉션과 해프 브라이드 레저넌트 LLC 컨버터를 활용한다. PFC LLC 컨트롤러가 결합된 단일 솔루션인 NCP1910은 더 높은 신뢰도로 두 개의 컨버터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춤으로써 더 단순한 소형 설계를 가능케 한다.






답글 남기기

Top